문경희 경기도의원, 어르신 성인식개선사업 활성화 간담회 개최
상태바
문경희 경기도의원, 어르신 성인식개선사업 활성화 간담회 개최
  • 강세근 기자
  • 승인 2017.08.17 0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경희 의원, 어르신 성인식개선사업 활성화 간담회 (사진=경기도의회)

[매일일보 강세근 기자]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문경희 의원은 16일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회의실에서 ‘어르신 성인식개선사업 활성화를 위한 실무자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도 노인복지관협회외 노인종합상담센터 관계자, 노인복지관 사업담당자, 시·군 상담사와 교육 강사, 관계 공무원 등이 참석한 오늘 간담회는 도 내 어르신들의 건강한 성문화 정립을 위한 성(性)인식개선사업 활성화를 통하여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 생활 지원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문경희 의원은 노인상담에 있어 하나의 소통창구로의 집중·강화가 필요하고, 전문성을 토대로 성문제와 더불어 어르신들이 경험하는 우울, 경제문제, 가족관계 문제 등 복합적인 문제 해결을 위한 상담서비스가 강화되어야 함을 강조했다. 

아울러 노인상담분야에 대한 근원적인 문제부터 해결하는 차원에서 성교육 등 상담사 보수교육 강화, 道노인종합센터를 활용·연계한 성인식개선 사업의 활성화 추진을 제안하고, 노인복지관 협회 뿐 만 아니라, 대한노인회 지회 등과의 협업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문경희 의원은 간담회에서 “공유된 의견들을 토대로 사업의 중복성을 방지하고 활성화 하며, 실효성을 담보하기 위한 (가제)‘경기도 어르신 성인식개선사업 추진과 지원 조례’ 제정 간담회를 이달 내 개최할 계획”으며 “어르신들의 건강한 성문화 조성, 성인식 개선을 위해 기존의 사업을 꼼꼼하게 점검하고, 어르신 성문제에 대한 예방적 대책 마련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