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립화목원, 전국 무궁화 품평회 ‘특별상 수상’ 기념 전시회 개최
상태바
강원도립화목원, 전국 무궁화 품평회 ‘특별상 수상’ 기념 전시회 개최
  • 황경근 기자
  • 승인 2017.08.16 18: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9일부터 9월 17일까지, 화목원 반비 로에서
강원도립화목원은 19일~9월 17일까지, 전국 무궁화 품평회 ‘특별상 수상’ 기념 전시회 개최한다(사진제공=강원도립화목원)

[매일일보 황경근 기자] 강원도립화목원은 산림청 주관 ‘제27회 나라꽃 무궁화 전국축제’ 및 무궁화 우수분화 품평회에서 특별상(행정안전부장관 표창) 수상을 기념하여 ‘나라꽃 무궁화 전시회’를 화목원 반비 로에서 19일부터 9월 17일까지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전시는 강원도 ‘특별상’ 수상 작품을 포함하여 지난해 대상(대통령 표창) 수상작 및 수령이 20년이 넘은 무궁화 우수분화 48여 점을 전시하여 나라꽃 무궁화를 좀 더 가까이에서 볼 수 있으며, 자라나는 미래세대인 청소년들에게 나라꽃에 대하여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특히, 이번 전시회는 “2018 평창 동계올림픽대회”의 성공개최를 기원하기 위해서 올림픽 마스코트 “수호랑 반다비” 조형물과 동계올림픽 주요 경기장 사진 등을 무궁화 분화와 함께 전시할 예정이다.

이준희 강원도산림과학연구원장은 “이번 전시회는 강원도의 우수한 무궁화 품종 개발 및 관리 기술을 엿볼 수 있는 기회로 나라꽃 무궁화에 대한 친근감을 높이고 나라꽃의 위상과 나라 사랑을 되돌아보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