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학경제연구원, ‘전자소재 교육-TFT 및 OLED 소재와 기술’ 개최
상태바
화학경제연구원, ‘전자소재 교육-TFT 및 OLED 소재와 기술’ 개최
  • 변효선 기자
  • 승인 2017.08.16 15: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변효선 기자] 화학경제연구원이 다음달 14일부터 15일까지 양일간 여의도 전경련회관 컨퍼런스센터에서 ‘전자소재 교육(I)-박막트랜지스터(TFT) 및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소재와 기술’을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OLED로의 전환에 따라 국내 디스플레이 산업의 대응 현황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자리로 발광소재, 기판, 필름을 시작으로 TFT와 전극을 거쳐 최종 OLED까지 체계적으로 살펴볼 예정이다.

다뤄지는 주요 의제는 △디스플레이 산업 및 차세대 개발 트렌드 △디스플레이 발광소재 개발 동향 △OLED 유기소재의 이해 및 개발 동향 △고내열·투명 플래스틱 기판의 상업화 △디스플레이용 필름 연구개발 동향 △TFT 소재 연구 및 개발 방향 △유연투명전극 소재 개발 동향 △대면적 디스플레이를 위한 용액공정과 잉크소재 △나노 기반 퀀텀닷 디스플레이 소재 연구 동향 △디스플레이용 공정재료의 연구개발 동향 등이다.

주요 연사로는 덕산네오룩스, 코오롱인더스트리, SKC하이테크앤마케팅, 이엔에프테크놀로지 등 산업계에 이어 성균관대학교, 연세대학교, 단국대학교, 전자부품연구원, KIST 등 학계와 연구계 전문가를 고루 초청해 OLED 소재와 기술 동향을 낱낱이 분석한다.

화학경제연구원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OLED의 구조부터 각각의  구조별 소재와 기술에 종합적으로 이해할 수 있는 자리”라며 “디스플레이 산업 발전의 초석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교육 신청은 화학경제연구원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선착순으로 접수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