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가는 이재현 CJ 회장, 글로벌 현장경영 ‘시동’
상태바
미국 가는 이재현 CJ 회장, 글로벌 현장경영 ‘시동’
  • 이한듬 기자
  • 승인 2017.08.16 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케이콘 참석 및 현지사업 점검…그레이트·월드베스트 CJ 탄력
이재현 CJ그룹 회장을 비롯한 임원들이 17일 오전 경기도 수원시 광교에서 열린 CJ블로썸파크 개관식에서 기념 식수를 마친 뒤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박근태 CJ대한통운 대표이사, 김철하 CJ제일제당 대표이사, 이재현 회장, 부인 김희재 여사, 이채욱 CJ주식회사 대표이사. 사진=CJ 제공

[매일일보 이한듬 기자] 이재현 CJ[001040] 회장이 4년 만의 경영복귀 이후 첫 출장지로 미국을 방문, 글로벌 현장경영을 본격화 한다.

이 회장은 이번 미국 방문을 통해 한류문화 사업을 비롯한 핵심 사업을 점검하며 ‘그레이트CJ’와 ‘월드베스트CJ’ 등 그룹의 비전달성에 속도를 낼 전망이다.

16일 CJ 및 재계 등에 따르면 이 회장은 18~20일(현지시간) 미국 로스앤젤레스(LA)에서 열리는 ‘케이콘(KCON) 2017 LA’에 참석하기 위해 금명간 출국한다.

케이콘은 CJ그룹이 주최하는 대규모 한류 축제로, 한국의 대중음악을 비롯해 다양한 문화를 세계 곳곳에 안착시키기 위한 CJ그룹의 핵심 사업 중 하나다.

따라서 이번 이 회장의 케이콘 참석은 그룹의 핵심 글로벌 사업을 직접 챙기겠다는 의지로 해석된다.

이 회장은 케이콘 참석 외에도 미국 사업 관련 보고를 받는 것은 물론 식품과 바이오 등 현지 사업 확대 방안을 모색할 방침인 것으로 알려졌다.

현재 CJ그룹은 미국에서 대대적인 투자를 진행 중이다. CJ제일제당[097950]의 식품·바이오부문 생산공장 신규증설과 CJ대한통운[000120], CJ CGV[079160] 등 계열사의 현지 기업 M&A 등에 총 10억5000만달러를 투자할 예정이다.

또한 CJ는 한식브랜드 비비고와 연계해 우리 한식에 대한 홍보도 확대할 계획인데, 이와 관련한 구체적인 전략 점검이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 회장이 그룹의 사업을 직접 챙김에따라 그룹의 비전달성 역시 탄력을 받을 전망이다.

CJ그룹은 현재 2020년 매출 100조원, 해외 비중 70%를 달성하는 ‘그레이트 CJ’를 추진 중이다. 또한 이 회장은 지난 5월 경영복귀 무대였던 ‘CJ블로썸파크 개관식’에서  ‘그레이트 CJ’를 넘어 2030년 ‘월드 베스트 CJ’ 달성이라는 새로운 비전을 제시했다.

‘월드베스트 CJ’는 세 개 이상의 사업에서 세계 1등이 되고, 궁극적으로 모든 사업에서 세계 최고가 되겠다는 경영비전다.

이 회장은 본인이 앞장서 그룹의 미래사업을 진두지휘하겠다는 의지도 드러냈다. 그는  “그룹의 시급한 과제인 미래 성장동력을 확보하고 미완의 사업들을 본궤도에 올려놓겠다”며 “이를 위해 모든 노력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