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포구, 훈련은 실전처럼…국가 안보 지켜요
상태바
마포구, 훈련은 실전처럼…국가 안보 지켜요
  • 심기성 기자
  • 승인 2017.08.16 1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1~24일까지 ‘2017 을지연습’ …첫날 새벽 공무원 비상소집
마포구가 21일 새벽 공무원 비상소집을 시작으로 24일까지 ‘2017 을지연습’을 실시한다.

[매일일보 심기성 기자]마포구(구청장 박홍섭)가 전쟁 등 국가비상사태 시 대응능력을 기르기 위한 ‘2017 을지연습’을 오는 21일부터 24일까지 실시한다.

을지연습은 국가비상사태에 대비해 행정기관 및 주요 민간 업체들이 참여해 위기 시 신속하고 효과적인 국민 생활안정, 정부기능 유지, 군사작전 지원을 목적으로 실시하는 국가위기관리 종합훈련이다.

이번 을지연습은 첫날인 21일 새벽 공무원 비상소집을 시작으로 전시직제 편성, 행정기관 소산이동, 도상연습, 을지연습과 연계한 실제훈련과 민방공 대피훈련이 전개돼 총력안보태세를 구축하게 된다.

같은날 오후 구청 재난종합상황실에서 최초 상황보고회를 개최하고, 22일 오전에는 전시 주요현안에 대해 토의를 진행한다.

특히, 을지연습 3일차인 24일은 경찰서, 소방서, 군부대와 합동으로 민방공대피훈련을 실시한다. 오후 2시부터 1시간 가량 마포구청 청사에서 고층건물 화재대피 훈련을 갖고, 망원1동주민센터에서는 응급상황에 대비한 심폐소생술 교육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구는 현장 중심의 실제 훈련으로 국지도발 및 각종 위기상황에 신속히 대비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우고 구민의 자발적인 참여를 유도해 민관이 협업하는 비상대비체제를 구축할 방침이다.

박홍섭 구청장은 “이번 실시되는 을지훈련을 통해 국가비상사태 발생 시 구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하게 될 것”이라며 “평화롭고 안전한 미래를 위한 올해 을지연습에 구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