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구, 미래장학회 장학생 67명 선발
상태바
금천구, 미래장학회 장학생 67명 선발
  • 김현아 기자
  • 승인 2017.08.16 1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중‧고 재학생, 성적우수‧예체능 특기자 등 5개 분야
금천구가 금천의 미래를 이끌 ‘제11기 금천 미래장학회 장학생’을 모집한다.

[매일일보 김현아 기자]금천구(구청장 차성수)가 금천의 미래를 이끌 ‘제11기 금천 미래장학회 장학생’을 모집한다.

선발 분야는 ‘성적우수’ 20명, ‘예체능 특기자’ 5명, ‘선행’ 2명, ‘멘토링(저소득)’ 20명, ‘자기주도 꿈 이룸’ 20명이다. 선발요건은 초·중·고등학교 재학생으로 금천구에 1년 이상 주소를 두고 있으면 된다.

‘성적우수’ 장학생은 중학생 10명과 고등학생 10명을 선발해 150만원을 지급한다. ‘예체능 특기자’ 장학생은 초·중·고등학생 중 전국 규모 이상 대회에 수상한 개인 또는 단체 중 5명을 선발해 100만원을 지급할 예정이다.

‘선행’ 장학생은 초·중·고등학교 재학생 중 사회의 모범이 될 만한 선행을 행한 학생 2명을 선발해 100만원을 지급한다.

‘멘토링(저소득)’ 장학생은 단순히 성적 우수 학생이나 가정 형편이 어려운 학생만이 대상이 아니다. 지역의 뜻있는 후원자로 구성된 멘토와의 교류를 통해 자신의 진로와 꿈을 위해 성실히 노력할 의지가 있는 학생이면 된다. 고등학생 20명을 선발해 150만원을 지급한다.

‘자기주도 꿈 이룸’ 장학생은 자기의 꿈을 이루기 위해 실천의지가 있는 저소득 가정의 중·고등학생 20명을 선발해 180만원을 지급한다. 성적향상, 예술, 체육, 기타 분야에 자기주도적인 자기개발계획을 작성해 제출해야 한다.

접수 기간은 14일부터 이달 25일까지이며, 신청서와 분야별 제출서류를 구비해 금천구청 교육지원과(10층)에 방문 또는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선발요강 등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청 홈페이지(www.geumcheon.go.kr) 또는 금천미래장학회 홈페이지(www.gcmirae.or.kr) 공고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신청서는 홈페이지에 게시된 서식을 내려 받아 사용하면 된다.

금천미래장학회는 지역인재 육성과 교육발전을 위해 설립한 장학재단으로 금년에도 약 2억 원의 장학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