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체대 김선우, 헝가리 개최 '근대5종 세계선수권'서 금메달
상태바
한체대 김선우, 헝가리 개최 '근대5종 세계선수권'서 금메달
  • 김종혁 기자
  • 승인 2017.08.15 08:32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헝가리 세케스훼르바에서 개최된 근대5종 세계청소년선수권대회에서 금메달을 획득한 한국체대 김선우선수가 수상자들과 기념촬영 <한체대 제공>

[매일일보 김종혁 기자] 한국체육대학교(총장 김성조)는 지난 12일 헝가리(현지시간) 세케스훼르바에서 개최된 근대5종 세계청소년선수권대회에서 김선우가 1326점으로 여자 개인 금메달을 획득과 연이은 한체대 건아들의 수상으로 선수들에게 축하메세지을 전달했다고 14일 밝혔다.

지난 10일에는 남자 계주부문에 출전한 서창완과 소현석이 불굴의 의지로 시상대 맨 꼭대기에 올랐다. 또한 남자 단체전에서 박우진.소현석.최창민이 동메달을 획득하는 쾌거를 안았다.

한체대 김성조총장은 “세계만방에 대한민국의 저력과 위상을 보여준 한국체대 건아들에게 고맙고 자랑스럽다.”며 “선수들의 끈기와 노력의 결과에 찬사를 보낸다.”고 축하메세지를 전했다.

한편 올해 21세인 김선우는 작년 리우올림픽에서 14위를 차지했고, 이집트에서 열린 2016 세계청소년선수권대회에서 금메달을 따낸 바 있다. 김선우는 지난해 이집트에서 열린 세계청소년선수권대회에 이어 2년 연속 우승했다.


좌우명 : 아무리 얇게 저며도 양면은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체육사랑 2018-06-26 21:01:24
축하합니다. 근처에 한체대가 있고 일주일에 두 번 한체대를 가로 질러 가는데 현수막에서 보고 알았습니다. 정말 장합니다. 그런 선수들이 다니는 학교를 직접 지나다니고 이런 소식을 먼저 접하는 경우가 있어 더욱 짜릿함을 느낍니다. 앞으로 승승장구하시길 바랍니다. 근대5종에서 금메달이라니 정말 놀랍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