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이 좋다] 송강재단, ‘제1회 장학생 음악 콘서트’ 개최
상태바
[대한민국이 좋다] 송강재단, ‘제1회 장학생 음악 콘서트’ 개최
  • 변효선 기자
  • 승인 2017.08.13 13: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단 장학생 10여명, LS 용산타워에서 관객 초청해 클래식 콘서트 가져
11일 LS용산타워에서 개최된 ‘제1회 송강 Scholar Music Feast’에서 구자열 이사장(앞줄 왼쪽 세번째)과 재단 이사진, 음악 영재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LS그룹 제공.

[매일일보 변효선 기자] 송강재단이 11일 재단 장학생 10여 명이 모여 LS용산타워에서 일반 관객들을 대상으로 첫 클래식 콘서트를 가졌다고 13일 밝혔다.

‘제1회 송강 Scholar Music Feast’ 라는 타이틀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김용배 추계예술대 교수(전 예술의 전당 사장)가 콘서트 가이드를 맡고 이유진, 김동현, 한여진 등 송강재단 음악 장학생들이 참여해 클래식 협주를 펼쳤다.

이날 행사에서는 김 교수의 쉽고 재미있는 해설과 함께 쇼팽, 차이코프스키, 베토벤 등 음악 거장들의 유명한 곡들이 음악 영재들의 작은 손에서 연주됐다.

구자열 송강재단 이사장은 “음악 영재들이 국내외 콩쿠르나 연주회만이 아닌 일반 관객들과 소통할 수 있는 기회가 더욱 많아지길 바라는 마음에 이번 콘서트를 기획했다”며 “클래식의 저변 확대뿐만 아니라 문화·예술·체육계 인재들이 꿈을 펼치고 더 많은 발전의 기회를 누릴 수 있도록 지원 사업을 늘릴 계획이다”고 말했다.

송강 Scholar Music Feast는 매년 2회 정기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 밖에도 재단은 국내 최고의 연주자들이 함께 하는 송강음악회를 매월 마지막 화요일마다 LS용산타워에서 개최해 오는 8월 29일에도 가질 예정이다.

한편, 송강재단은 고 송강 구평회 E1명예회장의 유지를 기려 대한민국 문화·예술과 체육 분야의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2013년 설립된 비영리법인이다. 2014년 첫 장학사업을 시작해 작년에 두 번째 장학생을 선발했다.

현재 초·중·고등부 및 대학부 33명의 학생들이 2기 장학생으로 선발됐으며, 장학생이 되면 2년간 장학금 지급과 함께 해외 콩쿠르대회나 국제 체육경기에 참가 등의 해외활동 지원이 제공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