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일보
전체
HOME 문화·체육 문화일반
전문무용수지원센터, 오디션 '댄서스잡마켓 Pick Me' 개최오디션 출제 및 시범자로 박세은, 김수정, 장현수 참여
박세은(파리국립오페라발레단 제1무용수 Premiers Danseurs) 시범장면 <(재)전문무용수지원센터 제공>

[매일일보 김종혁 기자] (재)전문무용수지원센터(이사장 박인자, 이하 센터)는'댄서스잡마켓  Pick Me(이하 Pick Me)'를  8월 12일(토), DCDC Dance Studio 마루에서 개최한다.

‘Pick Me'는 한국무용 ․ 현대무용 ․ 발레 등 무용수 선발을 원하는 무용단이 현장에서 무용수를 직접 캐스팅하는 공개오디션이다.

올해는 파리국립오페라발레단에서 제1무용수로 활동 중인 박세은, 이스라엘 키부츠 컨템포러리 댄스컴퍼니에서 활동 중인 김수정, 국립무용단 훈련장인 장현수 등 국내ㆍ외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무용수들이 출제 및 시범자로 참여한다.

댄서스잡마켓은 무용 공연을 앞둔 무용단과 공연 출연을 희망하는 무용수를 연결해 역량 있는 무용단과 함께 작업하는 기회제공을 위한 합동오디션으로 캐스팅된 무용수들에게는 출연료를 지원한다.   

앞서 진행한 2017년 상・하반기 댄서스잡마켓 합동오디션에는 국내・외에서 활동하고 있는 530여 명의 무용수가 지원해 열띤 경쟁을 보였다.

박인자 이사장은 “이번 'Pick Me'는 해외에서 활발히 활동 중인 박세은, 김수정과 한국에서 활동 중인 장현수가 출제 및 시범자로 참여해 오디션에 참가한 무용수들이 높은 기량과 예술성을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김종혁 기자  kjh@m-i.kr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