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러스트릭스, 오픈소스 SW 기업 락플레이스와 파트너십 체결
상태바
클러스트릭스, 오픈소스 SW 기업 락플레이스와 파트너십 체결
  • 이우열 기자
  • 승인 2017.08.10 09: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왼쪽부터 락플레이스 서동식 대표이사, 클러스트릭스 마이크 아제베도 CEO 사진=클러스트릭스 제공

[매일일보 이우열 기자] 데이터베이스 전문기업 클러스트릭스가 오픈소스 소프트웨어 전문기업 락플레이스와 클러스트릭스DB의 판매 및 기술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클러스트릭스는 2007년 미국 샌프란시스코에 설립된 관계형 데이터베이스 전문 기업으로, 2010년 클러스트릭스DB 제품을 상용화해 현재까지 미국 에이오엘 및 일본 라쿠텐 등에 공급했다.

락플레이스는 오픈소스 전문기업으로 임직원의 80% 이상이 엔지니어로 구성돼 높은 품질의 오픈소스 기술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서동식 락플레이스 대표는 “클러스트릭스DB는 NoSQL의 확장성을 가지고 있으면서 SQL 언어를 사용하는 MySQL과 호환이 가능하다”며 “이번 파트너십 체결을 통해 클라우드 및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대응하는 보다 진화된 데이터베이스에 대한 고객의 요구사항을 충족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마이크 아제베도 클러스트릭스 CEO는 “한국 시장에서 통신, 제조, 금융, 공공기관 등 보안 요구 수준이 높은 분야에 이미 500개 이상의 레퍼런스를 보유한 락플레이스의 신뢰성 높은 컨설팅 기술과 클러스트릭스DB를 바탕으로 한국 데이터베이스 시장을 적극 공략할 것”이라며 “클러스트릭스는 뛰어난 컨설팅 경험과 기술력을 보유한 솔루션 파트너사를 적극 발굴해 다양한 산업분야에서 비즈니스 시너지를 창출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