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수야당, 원세훈 시절 '댓글부대' 운영에 "정치적 보복 비화 우려"
상태바
보수야당, 원세훈 시절 '댓글부대' 운영에 "정치적 보복 비화 우려"
  • 조아라 기자
  • 승인 2017.08.04 16:01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당 "국정원, 정치 보복쇼...안보불안부터 해소해야"
바른정당 "사건의 사실관계는 수사와 재판 통해 밝혀져야"
▲ 자유한국당 정용기 원내수석대변인이 30일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통해 정부의 대북정책을 비판하고 있다. 연합뉴스

[매일일보 조아라 기자] 자유한국당과 바른정당 등 보수야당이 4일 국정원 적폐청산TF(태스크포스)가 이명박 정부 당시 민간인 댓글부대를 운영한 사실을 공개한 것을 두고 "정치적 보복으로 비화될 수 있다"고 우려했다.

정용기 한국당 원내대변인은 이날 현안 브리핑에서 이명박 정부 시절 댓글부대를 운영한 것에 대해 "필요하다면 검찰이 수사하면 될 일"이라며 "국정원이 본연의 역할은 제대로 수행하지 못하면서 ‘정치 보복 쇼’에 개입하는 ‘국정원의 정치화’는 안 될 일"이라고 말했다.

정 대변인은 "국가안보를 위한 사이버역량강화와 대응활동마저 ‘적폐’로 몰아가려 한다면 이는 적 앞에서 스스로 무장해제하는 위험천만한 일"이라고 지적하면서 "문재인 정권은 ‘댓글사건’을 빌미로 국정원을 정치화하려는 꼼수를 부릴 것이 아니라 국민의 안보불안부터 해소해야 한다"고 말했다.

바른정당에서도 "전임 대통령을 겨냥한 정치적 보복으로 비화할 수 있다는 우려가 있다"고 지적했다. 전지명 바른정당 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이같이 밝힌 뒤 "국정원은 오해를 받지 않도록 해야 한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전 대변인은 "대통령 선거에서 선거 여론조작이라는 정치공작은 민주주의 국가에서 결코 있을수 없는 불법적인 일"이라면서도 "국정원 TF팀의 발표는 객관적, 신빙성의 담보가 안되므로 이 사건의 사실관계는 수사와 재판을 통해서만 실체적 진실이 가려질 것이다. 새시대를 맞이한 문재인 정부에게는 정치보복이라는 구시대적 유산이 어울리지 않을 것"이라고 경고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진보 2017-08-04 17:49:21
장난하냐!.. 지들에 관련되니까 발뺌하고, 정치적으로 이용하고..
이게 담배값 인상이냐...이제 서민 증세나까 없애자고...
통진당처럼 당부터 해산시켜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