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일보
전체
HOME MI특별기획
게임빌, ‘로열블러드’ 등 RPG 주력 vs 컴투스, 다양한 장르 4종 공략[MI특별기획 하반기 이 게임 주목 ③게임빌·컴투스]
게임빌이 올 하반기 출시 예정인 모바일 MMORPG 로열블러드 이미지. 사진=게임빌 제공

[매일일보 박효길 기자] 올해 하반기 게임빌[063080]은 플래그십으로 꼽고 있는 최대 병기인 ‘로열블러드’를 비롯해 PC 온라인 지적재산권(IP)을 활용한 기대작 ‘아키에이지 비긴즈’ 등 역할수행게임(RPG) 신작들을 앞세워 글로벌 공략에 나설 계획이다.

‘로열블러드’는 개발진이 100명에 육박하는 대작으로 게임빌이 최초로 선보이는 모바일 대규모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이다. 한국 모바일 MMORPG 최초로 필드에서 흩어져 각자 게임을 즐기다가 특정 장소에서 이벤트가 발생하면 다같이 모여 이벤트에 참여하는 방식인 ‘이벤트 드리븐 방식’이 전면 적용됐다.

또한, 공격과 역할 플레이를 쉽게 전환하는 ‘태세 전환 시스템’과 100대100 규모의 ‘RvR(진영전)’로 전쟁 지역에서 PK(플레이어 킬링)의 재미를 극대화 했다.

게임빌이 3분기 중 출시 예정인 ‘아키에이지 비긴즈’는 모바일 영웅 수집형 3D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ORPG)으로 웨스턴 시장까지 겨냥한 게임이다. ‘언리얼엔진4’를 사용해 한 차원 높은 그래픽과 개성있는 캐릭터 표현, 연출, 액션을 즐길 수 있다.

또한 경제 활동 등 기존 모바일게임에서 보기 어려운 ‘생활형 콘텐츠’, 전 세계 유저들과 함께 협동하며 즐길 수 있는 ‘실시간 레이드’ 등을 담았다.

컴투스[078340]는 올해 하반기 다양한 장르의 게임 4종으로 시장을 공략한다는 전략이다.

컴투스가 올 하반기 출시 예정인 캐주얼 골프게임 버디크러시의 스크린샷. 사진=컴투스 제공

‘버디크러시’는 골프 용어(Birdie)와 친구(Buddy)라는 두 가지의 의미를 가진 ‘버디’와 화려하고 강렬한 게임 콘셉트를 담은 ‘크러시(Crush)’의 합성어로, ‘누구나 쉽게 플레이할 수 있는 직관적인 조작 방식을 지닌 캐주얼 골프게임이다. 간편한 샷 방식, 귀여운 캐릭터, 화려한 연출, 만화 같은 그래픽이 특징이다. 글로벌누적 다운로드 2500만건을 돌파한 최고의 리얼리티 골프게임인 ‘골프스타 모바일’의 개발·서비스 노하우를 담은 것이 강점이다.

‘프로젝트S’는 체스의 이동과 공격을 모티브로 제작된 신개념 턴제전략 RPG로, 200여종의 캐릭터, 탄탄한 스토리 기반의 PvE 던전, 실시간 대인전(PvP) 전투 등 풍부한 콘텐츠를 자랑한다. 각 캐릭터의 활동 범위를 활용한 위치 선정, 스킬 사용에 따라 승패가 갈리는 전략 시뮬레이션의 재미를 느낄 수 있다.

‘낚시의 신 VR’은 글로벌 누적 다운로드 5000만건을 기록한 모바일 낚시게임 ‘낚시의 신’을 기반으로 한 VR 낚시 게임이다. 원작의 사실적인 그래픽과 짜릿한 낚시의 손맛을 VR로 실감나게 구현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댄스빌’은 음악과 춤을 소재로 초등학생부터 성인까지 누구나 편하게 즐길 수 있는 캐주얼 샌드박스 게임이다. 이용자가 멜로디를 직접 만들 수 있는 작곡 툴을 게임 내에서 제공하고 캐릭터의 관절들을 세부적으로 조작할 수 있도록 해, 음악 작곡과 정교한 춤을 창작하는 색다른 즐거움을 즐길 수 있다.

박효길 기자  parkssem@m-i.kr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