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리랑TV, 美 시티필드 야구장서 ‘아리랑TV DAY’ 행사 개최…장동건 시구
상태바
아리랑TV, 美 시티필드 야구장서 ‘아리랑TV DAY’ 행사 개최…장동건 시구
  • 김종혁 기자
  • 승인 2017.08.01 14: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김종혁 기자] 아리랑TV가  8월 6일, 미국 뉴욕 시티필드 야구장에서 ‘아리랑TV DAY’ 행사를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이 행사는 6일 오후 8시(뉴욕 현지시간)에 시작되는 뉴욕 메츠와 LA다저스의 경기 직전에 열린다.

이날 아리랑TV 문재완 사장이 뉴욕메츠 구단으로부터 감사패를 받고 아리랑TV가 선정한 한류스타 장동건이 대표 시구를 한다. 또한 경기 전 장내 아나운서 멘트를 통해 아리랑TV 채널을 소개하고 전광판에는 아리랑TV 로고가 띄워진다.

아리랑TV는 해외에 한국을 홍보하는 24시간 영어방송으로 전 세계 105개국에서 1억 3800만 가구가 아리랑TV를 시청하고 있다. 미국 내에서는 위성방송(디렉TV)과 디지털지상파, 케이블TV 등을 통해 총 3천 2백만 가구가 아리랑TV를 시청하고 있다.

8월 중순부터는 미국 위성라디오 ‘시리우스 엑스엠’(Sirius XM, 최소 청취자 3천2백만)을 통해 미국 전역에서 아리랑라디오도 청취할 수 있게 되었다.

문재완 아리랑TV 사장은 “이번 아리랑TV DAY’행사 개최는 미국 내 한국의 대표 국제방송인 아리랑TV의 영향력을 입증하는 좋은 사례라고 할 수 있다. 또한 미국전역에 곧 런칭하게 될 아리랑라디오를 통해서 미국 내 아리랑TV의 영향력은 더욱더 확대될 것”이라고 말했다.

시구를 하게 될 배우 장동건은 “메이저리그에서 시구를 하게 되어 개인적으로 큰 영광이다.” 이어 “한국의 우수한 문화 콘텐츠가 아리랑TV를 통해 미국 시청자들에게 더욱 확산 될 수 있는 뜻깊은 자리에 함께 하게 되어 기쁘고 감사하다. 앞으로 저도 배우로서 더 좋은 작품으로 인사드리도록 노력하겠다.” 고 전했다.

‘아리랑TV DAY’ 행사가 개최되는 이번 경기는 ESPN을 통해 뉴욕 지역뿐만 아니라 미국 전역으로 중계되며 국내에서는 MBC Sports+를 통해 중계된다.


좌우명 : 아무리 얇게 저며도 양면은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