黨政, 2일 부동산 부동산종합대책 발표…"투기 강력조치"
상태바
黨政, 2일 부동산 부동산종합대책 발표…"투기 강력조치"
  • 조아라 기자
  • 승인 2017.08.01 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태년 정책위의장 "부동산 투기 묵과하지 않을 것…필요한 모든 방법 강구"
▲ 더불어민주당 우원식 원내대표(왼쪽)와 김태년 정책위의장이 1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대화하고 있다. 연합뉴스

[매일일보 조아라 기자] 더불어민주당이 전국 부동산 가격이 급상승하고 있는 것과 관련 정부와 2일 당정협의를 열고 종합대책을 마련할 것으로 보인다.

김태년 민주당 정책위의장은 1일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지역별로 과열지역은 그 지역대로 대책을 마련하고 실수요자 공급확대, 청약제도 불법행위 차단 등 종합대책을 내일 당정협의를 거친 후에 발표하겠다"고 밝혔다.

앞서 정부는 6.19 부동산 대책을 내놨지만 두 달도 채 되지 않은 시점에서 수도권 집값이 다시 급등했다. 이에 정부는 지난 27일을 전후해 서울 강남구 개포동과 대치동, 송파구 잠실동, 강동구 둔촌동 등 최근 집값이 많이 오른 지역에 단속반을 집중적으로 투입한 바 있다.

김 정책위의장은 "민주당과 정부는 부동산 시장에 대해 예의주시 해오고 있다. 민주당은 어떤 경우에도 부동산 투기를 용납치 않고 묵과하지 않을 것"이라면서 투기로 인한 부동산 값 급등을 겨냥해 "현실적인 부동산 투기 방지대책의 필요성을 느끼고 있다"고 강조했다.

김 정책위의장은 "부동산은 일반 투자상품과 다르며 거주공간"이라면서 "집값이 폭등하게 되면 우리 서민들이 눈물을 흘리고 우리 젊은 청년들은 결혼을 미루고 출산을 포기하게 된다"고 말했다. 이어 "투기로 인한 부동산 시장의 이상 징후, 왜곡, 급등을 절대로 좌시하지 않을 것"이라면서 "특히 다주택자에 대해서는 강력한 조치를 검토 중"이라고 말했다.

김 정책위의장은 회의 후 '보유세나 양도소득세 등도 조정하느냐'는 기자들의 질문에는 "필요한 모든 조치를 강구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