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관광공사·포쉬텔 팝업 인터내셔널·익스체인지앨리, 관광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인천관광공사·포쉬텔 팝업 인터내셔널·익스체인지앨리, 관광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 김양훈 기자
  • 승인 2017.08.01 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관광공사-포쉬텔-익스체인지앨리 업무협약

[매일일보 김양훈 기자] 인천관광공사는 포쉬텔 팝업 인터내셔널, ㈜익스체인지앨리와 함께 지난달 31일 공사 상황실에서 관광 트렌드를 반영한 신개념 포쉬텔 개발을 통한 인천의 관광활성화를 위해 3자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한편 덴마크 기업인 포쉬텔 팝업 인터내셔널(Poshtel Popup International, 이하 포쉬텔)은 현재 유럽에서 선풍적 인기를 끌고 있는 관광 트렌드인 포쉬텔 개념에 친환경·지속가능한 모델을 접목한 혁신적인 숙박문화 및 호텔 체인사업을 펼치고 있다.

또한, 포쉬텔은 이러한 新관광 트렌드(Poshtel)를 발전시켜 기존 비즈니스 모델과 차별화하고자 평범한 재활용 컨테이너를 레고처럼 조합해 호텔, 펜션, 별장 등의 숙박 공간을 조성하는 프로젝트인 ‘포쉬텔 팝업’을 개발했다.

특히 포쉬텔 팝업은 솔라에너지를 활용한 전기공급, 물공급 등으로 지속가능한 개념의 숙박시설이며 컨테이너를 활용하여 프레임을 만들기 때문에 기반시설이 필요 없어 어떤 부지에도 개발 및 운영이 가능하며, 철거 후에는 개발 전 토지형태가 그대로 유지가능하기 때문에 투자비용 대비 수익효과가 높아 친환경적인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딱 맞는 비즈니스 모델이라 할 수 있다.

현재 유럽 덴마크, 포르투갈, 독일, 스페인 등의 국가에서는 이미 도입을 결정하여 ‘포쉬텔’ 프로젝트를 착수하였으며, 내년 초에 오픈할 예정이다. 아시아의 경우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태국, 일본과는 초기에 각 100개의 ‘포쉬텔 팝업’을 도입하고자 협의 중에 있다.

이와 관련, 세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포쉬텔 프로젝트 개념이 인천의 관광자원과 시너지효과를 거둘 수 있도록 성공적인 모델 개발과 함께 4차 산업혁명 기반의 신개념 숙박문화를 도입하여 새로운 트렌드를 선도하는 관광도시 인천으로의 이미지 제고와 지역 관광활성화를 위해 적극 협력할 계획이다.

인천관광공사 관계자는 “글로벌 관광 트랜드를 적극 도입·접목하여 인천의 풍부한 관광자원을 전 세계로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되었다. 서로 윈윈하여 상생할 수 있도록 세 기관이 긴밀하게 협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