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연세대와 '교육 기부금 장려' 업무협약
상태바
우리은행, 연세대와 '교육 기부금 장려' 업무협약
  • 공인호 기자
  • 승인 2017.07.31 16: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광구 우리은행장(사진 오른쪽)이 김용학 연세대학교 총장과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악수를 하고 있다. / 사진제공=우리은행

[매일일보 공인호 기자] 우리은행은 연세대학교 신촌캠퍼스에서 이광구 우리은행장과 김용학 연세대학교 총장 등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교육 기부금 기부 장려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우리은행은 교육 기부금을 연세대에 기부할 수 있는 '우리나눔신탁' 상품을 기부자에게 제공하고, 연세대는 기부 희망자들에게 우리은행 상품을 추천하기로 했다.

우리나눔신탁은 기부자가 가입금액의 50%는 기부하고 50%는 연금으로 수령할 수 있는 특정금전신탁 상품으로, 기부 시점에 따라 생전기부형과 사후기부형을 나뉜다.

생전기부형은 기부자가 상품가입과 동시에 가입금액의 50%를 기부하고 50%는 지정기간 동안 연금 수령하는 구조로 최소가입금은 1억원이다. 사후기부형은 사망시 잔여 금액을 기부할 수 있도록 해 기부자의 사후 기부취지를 살리는데 도움이 되는 상품으로 최소 가입금은 2억원이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기부를 통한 나눔문화 확산을 위해 금융권 최초로 기부연금 상품을 출시했다"며 "연세대와 1호 협약을 시작으로 향후 대학, 종합병원, 복지재단 등과 협약해 우리 사회의 나눔문화 확산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