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자원순환 릴레이 캠페인 추진
상태바
서산시, 자원순환 릴레이 캠페인 추진
  • 민옥선 기자
  • 승인 2017.07.31 13: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은 지난 29일 서산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청소년 자원순환 리더 발대식 모습 사진= 서산시청 제공

[매일일보 민옥선 기자] 서산시가 시민 참여·소통형 자원순환 및 환경보호 운동인‘자원순환 릴레이 캠페인’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 캠페인은 시민들이 자체 기획·제작한 홍보물을 활용해 자원순환 및 환경보호 운동을 전개하는 것으로 재활용이 어려운 유리병, 종이팩 등의 분리배출과 음식물쓰레기 줄이기 등에 시민들의 동참을 유도하기 위해 마련했으며 시민들의 주도로 자원순환 포스터 제작 및 전시, 자원순환 관련 공연, 축제 및 행사 부스 운영, 온라인 홍보글 게재, 피켓 홍보 등 다양한 활동이 이뤄진다

시는 미래의 주역인 청소년을 이 캠페인의 리더로 참여시키기 위해 지난 29일 시청 대회의실에서‘청소년 자원순환 리더 발대식’을 가졌으며 서산시 청소년 자원순환 리더로 위촉된 지역 중·고등학교 학생 80여명은 캠페인의 기획부터 홍보활동까지 주도적으로 활동하게 된다.

특히 이번 캠페인에 참여하는 학생들은 사회활동을 간접 체험하고 자신의 적성을 모색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가질 것으로 전망된다.

시는 이번 캠페인을 올바른 자원순환의 실천을 확산시켜 전국 최고의 자원순환 도시로 자리매김할 수 있는 원동력으로 삼을 방침이다.

지진상 서산시 자원순환과장은 “깨끗하고 낭비 없는 서산시를 만들기 위해 자원순환 릴레이 캠페인을 적극 추진하겠다” 며 “이를 위해 시민들의 적극적인 협조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