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원식 "국민·바른, 증세 동의하는 듯 하더니 한국당과 같은 배"
상태바
우원식 "국민·바른, 증세 동의하는 듯 하더니 한국당과 같은 배"
  • 조아라 기자
  • 승인 2017.07.27 10:53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철수의 법인세 실효세율 정상화·유승민의 법인세 공약은 눈속임이었나"
▲ 더불어민주당 우원식 원내대표가 27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정책조정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연합뉴스

[매일일보 조아라 기자] 우원식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27일 초대기업과 초고소득자를 대상으로 한 증세논의와 관련 국민의당과 바른정당에 "국민의당과 바른정당은 흔들리는 갈대도 아니고 적정과세와 조세개혁의 필요성에 동의하는 듯 하더니 이제는 왜 자유한국당과 같은 배를 타느냐"고 압박했다.

우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정책조정회의를 열고 "보수정부에서 실패한 재벌 감세를 바로잡는 민주당의 과세 정상화는 국민의 뜻"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우 원내대표는 최근 박주선 국민의당 비상대책위원장이 증세로 인한 기업의 활동 위축 우려 가능성을 제기한 것과 관련 "안철수 (전 대선)후보의 법인세 실효세율 정상화, 법인세율 25% 원상회복 공약은 눈속임수였느냐"고 지적했다.

이어 김동철 국민의당 원내대표가 낸 과표 200억 초과 구간에 대해 법인세 25% 과세안을 들어 "김 원내대표의 법안은 민주당이 제시한 과표 2000억원 초과 25% (과세) 주장보다 훨씬 강력한 것"이라며 "국민의당은 모두 5건의 법인세 인상 법안을 발의했다. 왜 낸 것이냐"고 거듭 압박했다.

바른정당을 향해서도 "이명박 정부 이전 수준으로 법인세를 되돌린다는 유승민 후보의 공약이 잘못된 것인지 물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자신이 한 약속을 외면하고 일단 문재인 정부의 공약을 반대하는 것은 온당하지 않다"며 "김 원내대표의 법안, 안철수 후보의 공약, 유승민 중부담 중복지 법안은 민주당의 과세정상화와 하나도 다르지 않다. 공통점이 있으니 생산적인 논의를 해서 협치를 할 적기"라고 거듭 주장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너의이웃을사랑하라 2017-07-27 13:27:41
자유한국당은 조선시대 세도정치의 노론과 비슷해보인다. 국민에 대한 애민과 국가의 미래를 위한 정치가 아닌, 오직 자신들의 안위를 위해, 나라의 정치를 쥐락 펴락했던, 그들과. 다소, 위안은 시간은 흐르고, 그들의 노인층은 점점 나이를 먹어간다는것. 저번 대선의 40대가, 다음 선거에 50대가 된다. 고졸이상, 대졸자 비율이 월등히 높은 이들이 50대가 된다는것. 그것은 '눈가리고, 아웅' '우민정치'가 더이상 효력을 발휘하기 힘들다는것. 그들이 노출하는 기사의 행간을 읽을 수 있는, 뒷사정을 추측할 수 있는 사람들이 50대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