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교육지원청, 2017 교육장배 학교스포츠클럽대회 성료
상태바
구미교육지원청, 2017 교육장배 학교스포츠클럽대회 성료
  • 이정수 기자
  • 승인 2017.07.26 18: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이정수 기자] 구미교육지원청(교육장 노승하)은 지난 5월부터 7월까지 관내 초·중학생을 대상으로 축구, 농구, 배구 등 총 20개 종목의 학교스포츠클럽대회를 열어 2,200여명의 학생들이 참가해 성황리에 대회를 마쳤다고 26일 밝혔다.

학교스포츠클럽은 교내에서 스포츠 활동에 취미가 있는 학생들이 자발적으로 팀을 구성하여 운영되는 프로그램으로 입시나 학교운동부 위주의 스포츠 활동에서 벗어나 운동에 대한 흥미와 취미를 갖게 하고자 마련됐다.

구미교육지원청은 학생들의 신체활동 감소에 따른 체력저하 및 건강상태 악화 등의 문제점이 이번 대회를 계기로 개선되고 활기찬 학교생활 및 스포츠동아리 활성화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추미애 교육지원과장은 “학교스포츠클럽을 통해서 이루어지는 경기는 승부에 얽매이지 않고 순수한 열정과 즐거운 마음으로 참여하기 때문에 학생들의 건강 증진 및 체력향상은 물론 활기찬 학교생활 분위기 조성과 건전한 정신 함양에도 도움을 줄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교육장배 학교스포츠클럽에서 종목별 우승학교 인 16개 초등학교와 14개 중학교는 오는 9월 2일부터 3일까지 이틀간 진행되는 경북학교스포츠클럽 대회에 참가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