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기업銀-산탄데르銀, 비대면 수출입기업 매칭서비스 MOU
상태바
IBK기업銀-산탄데르銀, 비대면 수출입기업 매칭서비스 MOU
  • 박수진 기자
  • 승인 2017.07.26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배관희 기업은행 외환사업부 부장(왼쪽)과 페르난도(Fernando Lardies) 산탄데르은행 부행장(오른쪽)이 협약식을 마치고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제공=IBK기업은행

[매일일보 박수진 기자] IBK기업은행은 지난 25일 오후 스페인 산탄데르은행 본사에서 중소 수출입기업의 해외 판로개척을 지원하기 위해 ‘비대면 수출입기업 매칭서비스(IBK TradeClub)’도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기업은행은 산탄데르은행과 국내 금융권 처음으로 독점계약을 맺고 산탄데르은행 및 제휴은행 고객과 기업은행 고객 상호간 매칭(Seller↔Buyer)을 통해 중소기업의 수출입 거래를 지원하는 ‘IBK TradeClub’ 서비스를 오는 10월 중 출시할 예정이다.

이 서비스는 ‘매칭알고리즘’을 활용한 핀테크기술을 바탕으로 거래를 희망하는 상대방을 자동으로 매칭하거나, 전담관리자(community manager)가 고객의 희망 사업 및 규모 등을 감안한 1대 1 매칭을 지원한다.

기업은행은 인터넷뱅킹내 전용사이트를 개설해 거래기업을 대상으로 산탄데르은행과 제휴중인 전 세계 13개 은행의 1만2000개 기업고객에 대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정보력이 부족한 중소 수출입기업 지원을 위해 동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할 예정”이며 “수출입기업의 해외 판로개척 지원을 통해 중소기업의 성장을 견인하는 ‘동반자금융’ 실현을 위해 지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