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 의사결정 협의체 ‘스마일게이트 그룹 이사회’ 결성
상태바
스마일게이트, 의사결정 협의체 ‘스마일게이트 그룹 이사회’ 결성
  • 박효길 기자
  • 승인 2017.07.26 1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각 분야 전문 경영인 책임경영 확립·의사결정 체계 전문성 제고
[매일일보 박효길 기자] 스마일게이트가 올해 창립 15주년을 기점으로 새로운 도약의 모멘텀 확보를 위해, 의사결정 체계의 전문성과 효율성 제고를 위한 ‘스마일게이트 그룹 이사회’를 결성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그룹 이사회 출범은 스마일게이트가 기업 규모와 사업 영역이 확대 됨에 따라 미래 성장을 위한 사업 기회의 선제적 발굴·육성이 필요한 시점에서, 보다 효율적인 의사결정 체계와 이를 위한 전문 경영인 책임경영 체제의 확립이 필요하다는 판단 하에 결정됐다는 회사의 설명이다.

그룹 이사회는 권혁빈 의장을 비롯 △양동기 스마일게이트 홀딩스 대표(스마일게이트 스토브 대표 겸임) △이정준 스마일게이트 홀딩스 부사장 △장인아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 대표(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대표 겸임) △성준호 스마일게이트 메가랩 대표 등 전문 경영인들이 주요 멤버로 구성 된다.

스마일게이트는 그룹 이사회가 각 분야 전문 경영인들의 경험과 역량을 집결해, 그룹이 나아갈 방향성을 결정하게 될 중대한 사안에 대해 최적의 의사결정을 도출하는 협의체로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에 따라 권 의장은 역량이 검증된 각 계열사의 전문 경영인들에 대한 신뢰를 바탕으로 그룹 주요 사업 경영에 대한 전폭적인 권한을 위임, 그룹 이사회 의장으로서 대규모 신사업 투자 등 그룹 차원의 중요한 의사결정이 필요할 경우 그룹 이사회에 참여 하게 된다.

또한 권 의장은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재단 이사장직을 겸임하며, 창업 이래 확고한 비전을 갖고 추진 해왔던 미래 세대를 위한 더 나은 세상을 만들기 위한 사회공헌 사업에 집중하게 될 전망이다.

권 의장은 오렌지팜 등 스타트업 지원을 통한 건강한 창업 생태계 구축을 비롯, 기획에서 실행까지 직접 참여한 어린이-청소년 창의 프로그램 ‘SEED(Self-Encourage, Exciting-Discovery)’ 등 어린이와 청소년들의 창의성 발현 환경 조성 등에 앞장설 계획이다.

한편 지주사인 스마일게이트 홀딩스의 대표로는 양동기 대표가 선임됐다. 양 대표는 2011년 그룹 CFO로 취임해 그룹의 안정적인 성장을 관리해 온 성과와 함께,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 대표와 스토브 각자 대표를 역임하며 그룹 사업 전반에 대한 높은 이해와 경험을 갖춘 점 등을 인정 받아 지주사 대표로 낙점 됐다.

담당업무 : 게임, 인터넷, IT서비스 등
좌우명 : 꼰대가 되지 말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