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농업기술센터, '맞춤 쌀' 생산단지 농업인 대상 하반기 벼농사 교육 진행
상태바
세종시 농업기술센터, '맞춤 쌀' 생산단지 농업인 대상 하반기 벼농사 교육 진행
  • 박웅현 기자
  • 승인 2017.07.25 15: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박웅현 기자] 세종특별자치시농업기술센터(소장 신은주)는 24일 ‘세종 맞춤 쌀’ 생산 단지 농업인 등을 대상으로 하반기 벼농사 교육을 실시했다.

지난 2013년부터 시작한 ‘세종 맞춤 쌀’브랜드 육성 사업은 남 세종농협과 맞춤 쌀 단지 쌀 생산 농업인이 함께 진행하고 있으며, 올해는 83농가(144ha) 규모로 추진하고 있다.

맞춤 쌀 생산 단지 회원(대표 이이희)들은 100% 삼광 벼 품종을 GAP(농산물우수관리인증) 매뉴얼에 따라 재배하고 있다.

이 쌀은 농협 RPC(미곡종합처리장)가 수매하고 가공, 유통함으로써‘농장에서 식탁까지’ 소비자가 믿고 먹을 수 있는 고품질 쌀을 중점적으로 생산하게 된다.

이번 교육에는 농업기술센터 식량작물담당 김은수 지도사가 강사로 참여해 ‘세종 맞춤쌀’생산을 위한 하반기 벼농사 관리요령, GAP, PLS(농약허용물질목록관리제도) 등에 대해 강의했다.

남세종농협 신상철 농협장은 “늘어나는 소비자 수요와 변화하는 농업환경에 대응하여 고품질의 안전한 ‘세종 맞춤 쌀’을 생산하는데 만전을 기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