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텔레콤, 베스핀글로벌과 클라우드 사업 MOU 체결
상태바
세종텔레콤, 베스핀글로벌과 클라우드 사업 MOU 체결
  • 박효길 기자
  • 승인 2017.07.25 14: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사업·공공 클라우드 시장 진입 등으로 동반성장 기대
서종렬 세종텔레콤 대표(왼쪽)가 25일 서울 상일동 세종텔레콤지식산업센터에서 이한주 베스핀글로벌 대표와 양해각서(MOU)를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사진=세종텔레콤 제공
[매일일보 박효길 기자] 세종텔레콤[036630]은 클라우드 관리 서비스 전문기업인 베스핀글로벌과 클라우드 관련 사업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25일 체결했다.

양사는 세종텔레콤이 보유한 안정적이고 빠른 통신 인프라와 베스핀글로벌의 퍼블릭 클라우드 환경을 관리·운영할 수 있는 매니지드 서비스 역량을 접목해 공공 클라우드 사업 진입을 모색할 방침이다.

이번 MOU를 통해 양사 상생과 협력을 위한 긴밀한 전략적 파트너 관계를 맺고 클라우드 사업 관련 공동영업, 유망 서비스 발굴, 공공클라우드 시장 진입 등에 대해 상호 지원하기로 했다.

2015년 12월 설립된 베스핀글로벌은 기업들이 클라우드 서비스를 활용할 때 필요한 소프트웨어를 공급하는 회사로, 자체 개발한 클라우드 통합 운영관리 플랫폼인 BSP(BESPIN SERVICE PLATFORM)를 통해 인프라 자원을 고객 중심의 서비스 그룹으로 매치해 관리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특히 국내 기업들의 해외진출 시 글로벌 클라우드 환경의 편리한 운영을 돕고 있으며, 현지 인력 운영을 통해 높은 품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최근에는 동아시아 최초로 가트너에서 매년 발행되는 매직 쿼드런트의 ‘퍼블릭 클라우드 인프라스트럭처 매니지드 서비스 프로바이더(MSPs)’ 부문에 선정된 바 있다. 

박효진 세종텔레콤 마케팅담당 이사는 “베스핀글로벌과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 클라우드를 이용한 다양한 서비스 제공과 아울러 이를 활용한 신사업 진출을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게임, 인터넷, IT서비스 등
좌우명 : 꼰대가 되지 말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