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군, ‘정책’으로 교통 불편 없앤다
상태바
태안군, ‘정책’으로 교통 불편 없앤다
  • 민옥선 기자
  • 승인 2017.07.25 14: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은 버스승강장에 선풍기 신규 설치 모습

[매일일보 민옥선 기자] 지난해 말 관내 버스승강장에 탄소 발열의자를 설치해 큰 호응을 얻은 태안군이 여름철을 맞아 승강장에 선풍기를 설치해 군민 교통편의 제공에 앞장서고 있다.

군은 여름철 버스를 이용하는 노년층 등 교통약자가 시원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버스승강장을 이용할 수 있도록 12개 버스승강장에 선풍기를 설치했다고 25일 밝혔다.

설치 장소는 △태안읍(공영버스터미널 택시승강장, ‘서산축협 태안지점’, ‘조정수치과’, ‘태안특산물전통시장’, ‘이석민피자 앞’) △안면읍(‘안면버스정류소’) △고남면(‘고남1리’) △남면(‘남면’) △근흥면(‘신진도리’) △소원면(‘신덕1리’) △원북면(‘원북면사무소’) △이원면(‘포지리’) 등 12개소로, 해당 승강장에는 탄소 발열의자도 함께 설치돼 있다.

매일 아침 버스를 이용한다는 가모(72, 태안읍) 씨는 “날이 너무 습하고 더워 승강장서 대기하는 시간이 힘들었는데 이번에 새로 설치된 선풍기를 통해 무더위를 식힐 수 있게 돼 다행스럽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민선6기 들어 군민과 관광객의 대중교통 이용률을 더욱 높여나가기 위해 교통복지 증진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12년 만에 농어촌버스의 디자인 변경 작업 및 태안의 다양한 특산물과 관광지의 모습을 버스에 담았으며 전원관찰제 등 현장행정을 통해 군민들의 대중교통 이용 시 애로사항을 직접 듣고 장산2리와 인평2·3리 등을 지나는 버스노선을 새로 개통하는 등 군민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행정 추진에 앞장서고 있다.

군 관계자는 “군민들의 불편 최소화를 위해 직접 발로 뛰며 의견을 듣는 등 행정서비스 추진을 위해 적극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이번 승강장 선풍기 설치를 비롯, 앞으로도 다양한 교통복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