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태원 SK그룹 회장, 노소영 관장 상대로 이혼조정 신청
상태바
최태원 SK그룹 회장, 노소영 관장 상대로 이혼조정 신청
  • 조아라 기자
  • 승인 2017.07.24 1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최태원 SK그룹 회장이 아내 노소영 아트센터 나비 관장을 상대로 서울가정법원에 이혼 조정을 신청했다. 사진은 두 사람의 최근 모습. 연합뉴스

[매일일보] 최태원 SK그룹 회장이 아내 노소영 아트센터 나비 관장을 상대로 협의 이혼을 신청한 것으로 24일 알려졌다.

이날 법조계 등에 따르면 최 회장은 지난 19일 서울가정법원에 이혼 조정 소장을 접수했다. 이혼 조정은 정식재판을 거치지 않고 부부가 협의에 따라 이혼을 결정하는 절차로, 양측이 조정 내용에 합의하면 확정판결과 같은 효력을 갖는다.

최 회장이 제출한 이혼 조정 신청은 가사12단독 이은정(44·사법연수원 33기) 판사에 배정됐으며 조정 대상에는 재산분할이 포함되지 않았다. 향후 노 관장이 이혼에 동의, 재산 분할을 청구할 경우 조정 대상에 포함된다.

최 회장은 2015년 한 일간지를 통해 혼외자녀의 존재를 공개하며 노 관장과의 이혼 의사를 밝혀왔다. 두 사람은 편지 공개 전 수년간 별거한 상태로 지내는 것으로 알려졌으며, 이에 노 관장은 공공연하게 이혼할 의사가 없다는 뜻을 밝혀와 이들의 이혼 조정 절차는 쉽지 않을 전망이다.

한편 아직 첫 조정기일은 정해지지 않았으며 이혼 조정이 결렬되면 이혼 소송으로 진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