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십자, 현대인 건강 최적화 초점 '비맥스'
상태바
녹십자, 현대인 건강 최적화 초점 '비맥스'
  • 홍승우 기자
  • 승인 2017.07.24 15: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I특별기획 ‘슈퍼 비타민’ 대전 ⑤] ‘비맥스’ 라인업…고함량 시장 출사표

<글 싣는 순서>

① 일동제약, ‘활성비타민 왕좌’ 쾌조

② 대웅제약, 임팩트 남긴 ‘No 마케팅’ 전략

③ 동아제약 “피로회복 명가의 ‘비타민 C’ 공략”

④ 고려은단, 인정받은 ‘영국산 비타민 C’ 주목

⑤ 녹십자, 현대인 건강 최적화 초점

녹십자 목암타운 전경 이미지. 사진=녹십자 제공

[매일일보 홍승우 기자] 전 세계적으로 비타민 시장의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는 이유 중 하나는 현대인들의 불규칙한 생활습관 때문이다.

현대인들은 불규칙하고 불균형한 식습관과 실내 생활의 확대 등으로 건강관리에 소홀해지기 쉽고, 최근에는 미세먼지 등 대기오염으로 인한 면역력이 약해질 가능성도 높아졌다.

이에 손쉽게 할 수 있는 건강관리법 중 하나로 비타민 등 영양제 섭취 등이 떠오르고 있는 것.

녹십자[006280]는 최적화된 현대인 건강관리에 초점을 맞춘 비타민 제품을 내놓아 소비자들의 눈길을 끌었다.

◇ 비맥스 액티브, 비타민 D 및 노화방지 작용

‘비맥스 액티브’(상단 사진)와 ‘비맥스 리퀴드’ 제품 이미지. 사진=녹십자 제공

녹십자는 비맥스 라인업을 주력으로 비타민 시장 공략에 나선 상황이다.

비맥스 라인업 중 대표 제품이라고 볼 수 있는 ‘비맥스 액티브’는 고함량 기능성비타민제로, 활성비타민 4종과 비타민 C 등 10여종의 비타민이 최적섭취량(ODI) 기준에 따라 함유돼 있다.

이에 육체피로, 체력저하를 개선하는데 도움을 주며, 구내염이나 혓바늘 완화에 효과적이고 신경통, 근육통에도 효과가 있다.

녹십자는 “‘비맥스 액티브’에 함유된 4종류의 활성비타민 B군(B1, B2, B6, B12)은 일반 비타민보다 체내에 흡수가 빨라 적은 양을 섭취해도 효과가 크다”며 “장에서 파괴되지 않으며 신경조직 내 전달이 빨라 생체이용률이 높다”고 설명했다.

또 해당 제품에는 칼슘과 인의 체내 흡수를 돕는 비타민 D가 1일 최대용량으로 포함됐으며, 면역력 강화와 비타민 B군의 대사를 촉진하는 아연을 비롯해 항산화 기능 및 노화방지작용을 돕는 셀레늄 등도 함유돼 있다.

녹십자 관계자는 “‘비맥스 액티브’는 만성피로를 겪고 있거나 임신·수유기 및 병중과 병후 체력저하를 느끼는 분들, 직장 및 학업 스트레스로 쉽게 피로한 직장인과 수험생 등을 위한 필수적인 성분과 영양소를 최적 함유량 기준으로 함유했다”며 “균형 잡힌 식습관과 규칙적인 운동과 함께 ‘비맥스 액티브’ 하루 한 정만으로도 충분한 영양 균형을 이루고 건강한 상태를 유지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 비맥스 리퀴드, 라인업 강화 통해 공략

‘비맥스 골드’(상단 사진)와 ‘비맥스 에이스’ 제품 이미지. 사진=녹십자 제공

녹십자는 비맥스 라인업 강화에 나서 소비자 선택의 폭을 확대시켜 나가고 있다.

지난달 27일 출시된 ‘비맥스 리퀴드’는 혈액 순환과 근육경련 개선에 특화된 제품이다. 특히 ‘비맥스 리퀴드’는 근육경련과 혈액 순환을 개선하는 비타민제 중 유일하게 활성비타민 B1과 비타민 B12가 1일 최대 섭취량이 함유돼 있다.

녹십자는 ‘비맥스 리퀴드’가 △피로회복 △빈혈 △눈 떨림 △어깨 결림 등 근육 경련 및 통증을 완화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설명했다.

일반 정제가 아닌 연질 캡슐제형으로 체내 흡수율이 강화됐으며, 캡슐 겉면에 타르 색소가 포함되지 않아 안전성도 높다.

‘비맥스 리퀴드’ 출시로 녹십자의 비맥스 라인업은 ‘비맥스 액티브’, ‘비맥스 골드’, ‘비맥스 에이스’로 총 4종을 갖추게 됐다.

녹십자 관계자는 “‘비맥스 리퀴드’는 1일 2회 식후에 복용하면 되고 전국 약국에서 구입할 수 있다”며 “스트레스가 많은 직장인부터 중년층의 필수 건강관리에 적합한 비타민제”라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