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서역세권 복합개발사업에 가속도
상태바
수서역세권 복합개발사업에 가속도
  • 이정윤 기자
  • 승인 2017.07.24 15: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H·KR, 수서역세권 공공주택지구 지구계획 승인 신청
2021년 서울 동남권 핵심거점, 지역 랜드마크 기대
수서역세권 복합개발사업 조감도. 사진=강남구 제공

[매일일보 이정윤 기자] 강남구 수서동과 세곡동 일대에 업무·유통시설, 상업시설, 공동주택시설, 공원·녹지 등을 조성하는 수서역세권 복합개발사업에 속도가 붙는다.

강남구는 지난 4일 한국토지주택공사(LH)와 한국철도시설공단(KR)이 국토교통부에 ‘수서역세권 공공주택지구 지구계획’ 승인을 신청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에 신청한 지구계획은 지난해 6월 29일 지구지정 이후 국토교통부·서울시·강남구 등 관계기관이 ‘수서역세권 공공주택지구 TF’를 구성해 지속적인 협의와 지역주민 의견수렴 과정을 거쳐 수립됐다.

수서역세권 공공주택지구는 지난해 12월 9일 개통한 고속철도 수서역을 비롯 지하철 3호선과 분당선 이용이 가능하고, 향후 개통 예정인 삼성~동탄 간 광역급행철도와 수서~광주 간 복선전철 등 5개 철도노선 이용이 가능한 광역대중 교통망의 결절점으로 입지적 장점이 매우 뛰어난 지역이다.

이 지역은 철도시설(환승센터)을 중심으로 업무·상업·주거기능이 조화된 역세권 복합개발로 추진될 예정이다.

수서역세권 공공주택사업은 올해 하반기 내 지구계획 승인, 내년 공사 착수, 오는 2021년까지 사업 완료를 목표로 한다.

신연희 강남구청장은 “수서역세권 복합개발 사업이 영동대로 지하공간의 광역복합환승센터 건설, 현대차 GBC 건축과 더불어 강남구의 새로운 랜드마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환승센터를 중심으로 다양한 기능이 복합된 서울 동남권의 핵심거점으로 개발되어 지역경제가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협치를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