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초등학생·중학생 대상 여름방학 만화특강 운영
상태바
부천시, 초등학생·중학생 대상 여름방학 만화특강 운영
  • 김양훈 기자
  • 승인 2017.07.21 17: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등학교 만화교실 운영모습

[매일일보 김양훈 기자] 부천시는 만화 꿈나무 육성을 위해 초등학생과 중학생을 대상으로 여름방학 특강을 운영한다고 21일 밝혔다.

한편 "초등학생 4~6학년을 대상으로 하는 '아트아트 만화공작소'는 다음달 1일부터 17일까지 오정도서관(성오로 172) 2층 문화강좌실에서 열린다. 월요일부터 목요일까지 오전 10시 30분부터 12시 30분까지 총 10개 강좌로 진행된다. 나만의 캐릭터 만들기, 만화제작 과정 경험 등 다양한 체험활동을 할 수 있다.

중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만화야 놀자'는 다음달 2일부터 18일까지 도당어울마당(부천로 360) 5층 학습회의실에서 진행된다. 수업은 화요일부터 금요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총 10개 강좌로 운영된다. 만화의 이해부터 캐리커처 아바타, 삼단합체 캐릭터 만들기 등 이론교육과 체험・실습을 병행한다.

수강료는 없으며 부천시 초등학생과 중학생 누구나 신청가능하다. 모집인원은 프로그램별 20명으로 부천시청 홈페이지 ‘공공서비스 예약’ 시스템(https://reserv.bucheon.go.kr/)을 통해 22일부터 선착순 접수한다.

최영현 만화애니과장은 “부천시는 지난해부터 초등학교 6학년을 대상으로 기본적인 만화교육을 실시하고 있는데, 이번 방학특강은 이와 맥을 같이하는 만화 창의 인재육성 정책의 일환”이라며 “향후 유명 만화가 특강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만화에 대한 관심과 이해를 높이는 계기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프로그램 모집 및 운영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부천시 홈페이지 ‘새소식’과 ‘공공서비스 예약’시스템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문의 사항은 만화애니과(032-625-9382)로 연락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