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도서출판 행복에너지, ‘은퇴전환기 마음길라잡이’ 출간
상태바
[신간] 도서출판 행복에너지, ‘은퇴전환기 마음길라잡이’ 출간
  • 김종혁 기자
  • 승인 2017.07.21 1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불안정한 ‘은퇴전환기’ 오육십대를 위한 ‘인생 2막’ 설계 안내서

[매일일보 김종혁 기자] 도서출판 행복에너지(대표 권선복)가 최주섭 전 한국예탁결제원 상무의 ‘은퇴전환기 마음길라잡이’를 출간했다.

제1차 베이비붐 세대는 이미 환갑의 나이가 되었으며 제2차 베이비붐 세대도 50대로 접어들었다. 이들은 정년퇴직 이후에도 곧바로 은퇴할 수 없는 상황이다. 30년 이상 남아있는 인생 2막을 더 살아내야 하기 때문이다.

도서출판 행복에너지가 출판한 책 ‘은퇴전환기 마음길라잡이’는 베이비부머 세대들에게 인생 2막을 성공적으로 설계하고 준비하기 위한 단계별 전략을 생생히 제시해준다.

최근에 베이비부머 퇴직자들의 ‘인생 2막’을 돕기 위한 책들이 많이 출간되고 있다.

그러나 ‘인생 2막’을 시작하기에 앞서서 가장 중요한 문제는 앞으로 삶의 원천에너지가 될 ‘내면의 힘’을 기르는 일이다. 이 문제에 대하여 전문적으로 분석하고 실용적인 접근법을 제시한 책은 이 책이 최초이며 유일무이하다.

이 책은 태양처럼 빛나는 특별한 소수의 ‘인생 2막 성공스토리’가 아니다. 평범한 다수의 퇴직자들이 일상에서 별처럼 반짝이는 행복의 주인공이 될 수 있도록 돕는 안내서이다.

사람들은 누구나 ‘마음’이 중요하다는 사실에는 동의하지만, 실제로는 놀랄 정도로 무관심하고 무지하며 투자도 하지 않는다.

저자는 과학적, 심리학적인 근거들을 통하여 마음수행을 위한 구체적인 실천법을 제시한다. 아울러 최근에 힐링 관점에서 사회적 관심이 높은 ‘명상’에 대하여도 알기 쉽고 따라하기 쉽게 안내한다. 명상은 신비적이고 비현실적인 것이 아니라 누구나 일상생활에서 쉽게 활용할 수 있고, 또 활용해야만 하는 수단임을 알 수 있게 된다.

이 책은 ‘인생 2막’의 원천에너지가 될 ‘내면의 힘’ 기르기에 대하여 심층적, 집중적으로 다루었다. 또한 ‘진정으로 원하는 일’을 재발견하고 ‘지금 여기’에 집중하는 삶을 살기 위한 지혜와 체험이 기존의 책들과는 전혀 다른 방식과 내용으로 아주 흥미롭게 펼쳐져 있다.

저자 최주섭(崔周燮)소개

금융기관 임원으로 퇴직한 후 ‘진정으로 원하는 삶’을 살겠다는 각오로 제2 인생을 시작했다. 반쪽 남은 인생조차 ‘남이 시키는 일’에만 매달리고 싶지는 않았다. 따라서 56세의 나이로 대학원에 다시 진학해 그동안 관심이 있었던 마음 분야에 대한 공부와 수행에 전념했다.

이를 계기로 ‘내면의 힘’을 기르고, ‘삶의 방식’을 바꾸고, ‘새로운 삶’으로 나아갈 수 있게 되었다. 실패와 견딤의 전환기적 고통을 충분히 체험한 후에 ‘작가이자 강연가’로서의 새로운 길을 걷고 있다. 행복한 제2 인생으로 나아가기 위한 ‘삶의 방식’에 대하여 많은 사람들과 지혜를 나누는 일이다. 현재 ‘은퇴교육 전문강사’로서 전국의 기업과 단체에서 강연하고 있으며, 협동조합 등을 통한 사회활동도 펼치고 있다.


좌우명 : 아무리 얇게 저며도 양면은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