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낙연 국무총리 “개인의 눈물·한숨에 둔감하지 않은 정부되길 바라”
상태바
이낙연 국무총리 “개인의 눈물·한숨에 둔감하지 않은 정부되길 바라”
  • 변효선 기자
  • 승인 2017.07.20 0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낙연 국무총리가 20일 오전 서울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국정현안점검조정회의’에 참석해 발언하는 모습. 사진=연합뉴스 제공.

[매일일보 변효선 기자] 이낙연 국무총리가 “경제부처들이 거시지표를 관리하는 것은 당연한 책무이지만, 문재인정부가 거시지표 속에 숨은 또는 드러나지 않는 많은 사람들의 눈물과 한숨에 대해 둔감하지 않은 정부가 되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이 총리는 20일 오전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제5회 국정현안점검조정회의’에서 “어제 기재부 차관과 금융위원장에 가계 부채에 몰린 가난한 사람들의 이야기를 전했는데 정부가 가계부채 총량 관리에 못지않게 한 사람, 한 사람의 한숨과 절망이 결코 경하지 않다는 자세로 임해갔으면 좋겠다”며 이같이 말했다.

또 그는 “문재인 정부가 추구하는 경제를 소득주도 성장이라고 하면 전략에 관한 문제일 것이고, 사람중심 경제라 하면 철학의 문제”라며 “사람중심 경제라고 하는 철학을 조금 더 깊게 생각하는 정부가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이어 그는 “비정규직의 정규직 전환 문제에도 물론 총체적인 관리가 중요하지만, 그 한 사람 의 인생과 그것이 초래할 뜻하지 않은 부작용 등을 가장 현명하게 관리하는 그런 방안을 도출했으면 한다”고 언급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