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눈 건조 개선 건기식 ‘아이시안 아이샤워’ 출시
상태바
CJ제일제당, 눈 건조 개선 건기식 ‘아이시안 아이샤워’ 출시
  • 김아라 기자
  • 승인 2017.07.19 18: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CJ제일제당 제공.

[매일일보 김아라 기자] CJ제일제당[097950]의 눈 건강 전문 브랜드 ‘H.O.P.E 아이시안’이 눈 건조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 ‘아이시안 아이샤워’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눈 건강기능식품 시장은 2013년 250억원 규모에서 지난해 약 500억원 규모로 2배 이상 커지는 등 최근 3개년 연평균 성장률 30%를 기록하고 있다. 각종 전자기기, 스마트폰 사용량 증대와 미세먼지, 자외선 등으로 눈을 불편하게 하는 증상이 남녀노소 전 연령대에 걸쳐 나타나고 있기 때문이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의 최근 5년간(2009년~2013년) 안구건조증 월별 평균 진료인원 자료에 의하면 안구건조증으로 병원을 찾는 환자는 30만명에 육박하며 에어컨으로 인한 건조함과 자외선 등으로 인해 겨울철보다 오히려 여름철에는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안과질환 중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하는 것이 안구건조 증상이고 특히 여름철에 눈 건조증상으로 불편함을 겪는 소비자들이 급증하고 있다는 점에 주목해 눈 건조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아이시안 아이샤워 제품을 출시하게 됐다고 CJ제일제당 측은 설명했다.

아이시안 아이샤워는 눈에 촉촉함을 유지시켜 주는 오메가 3(EPA&DHA)를 함유했다. 인체시험을 통해 눈물 생성량과 눈물막의 유지시간 증가가 확인돼 눈 건조 관련 기능성 소재로 식약처로부터 공식 인정받았다. 오메가 3 외에도 마리골드 꽃에서 추출한 식물성 루테인 성분을 함유해 눈의 선명함을 유지시키도록 했다. 눈에 영양공급을 주는 비타민 A와 비타민 E까지 눈 건강에 좋은 영양성분을 골고루 담았다.

CJ제일제당은 안구건조 시장을 타깃으로 눈 토털 솔루션 브랜드로서 확고히 자리매김하겠다는 계획이다.

윤재권 CJ제일제당 H.O.P.E 아이시안 브랜드매니저는 “생활환경의 변화에 따라 현대인들에게 눈 관련 불편 증상이 연령대별로 다양한 양상으로 나타나고 있다”며 “이번에 출시한 눈 건조 개선 건강기능식품인 아이시안 아이샤워처럼 향후에도 맞춤형 눈 건강 제품에 대한 연구와 제품 라인업 강화에 주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항공, 조선, 해운, 기계중공업, 방산, 물류, 자동차 등
좌우명 : 불가능이란 없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