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청, ‘제1회 숙련기술인 재취업박람회’ 개최
상태바
중기청, ‘제1회 숙련기술인 재취업박람회’ 개최
  • 나기호 기자
  • 승인 2017.07.19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0개업체 참여, 구직자 간 지속적인 채용연계 보장

[매일일보 나기호 기자] 중소기업청은 고령화‧폐업 등으로 인한 숙련기술의 사장을 방지하고, 영세‧소규모 소공인 및 중소기업 인력난 해소를 위해 ‘제1회 숙련기술인 재취업박람회’를 19일 개최했다

이번 취업박람회는 경기 북부 섬유제조, 염색가공 및 전자부품 제조업 등 30개 업체가 참여했다.

구인업체와 구직자간 취업 매칭 성공률을 높이기 위해, 참여업체의 채용조건에 맞춰 구직자 경력, 자격증 등을 기초로 사전 컨설팅을 실시했다.

또 취업박람회 현장에는 전직지원 컨설팅, 이미지메이킹 컨설팅, 직업체험관 및 취업 유관기관 홍보 부스 운영 등 구직자 취업 준비를 위한 맞춤형 부대지원도 이뤄졌다.

이 박람회는 1회성 채용행사로 취업이 결정되기 어려운 현실을 감안해 한국소공인진흥협회를 전문기관으로 선정하여 취업박람회 이후에도 참여기업과 구직자 간 지속적인 채용연계를 통한 취업이 지원할 수 있도록 철저한 사후관리를 실시하게 된다.

올해는 이달부터 매월 1~2회씩 총 10회 개최하여 소공인‧중소기업의 구인난과 구직자의 취업난 해소에 기여하게 된다.

숙련기술인 재취업박람회에 참가를 희망하는 구인업체 및 구직자는 채용박람회 홈페이지를 통해 채용정보, 사전면접 신청, 구인신청 등 다양한 취업 및 채용 지원을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