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호 의원, 김상곤 교육부총리에 '서남대 정상화 대책' 촉구
상태바
이용호 의원, 김상곤 교육부총리에 '서남대 정상화 대책' 촉구
  • 조아라 기자
  • 승인 2017.07.18 17:29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남대 폐교, 절대 받아들일 수 없어...새 정부 들어선 만큼 정치적인 결단 필요"
▲ 이용호 국민의당 의원이 18일 김상곤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장관과 국회 정책위의장실에서 간담회를 하고 있다. 사진=이용호 의원실

[매일일보 조아라 기자] 이용호 국민의당 의원(남원·임실·순창)은 18일 김상곤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에 서남대 폐교를 절대 반대한다는 입장을 전달하고, 대학 정상화를 위한 교육부 차원의 대책 마련을 강력히 촉구했다.

이 의원은 이날 국회 정책위의장실에서 열린 김 부총리와의 간담회에서 "교육부가 서울시립대, 삼육대가 제출한 서남대 정상화 방안을 반려하고 폐교시키려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는데, 결코 받아들일 수 없다"면서 이같이 주장했다.

그는 "서남대 폐교는 결국 비리와 횡령의 책임이 있는 구 재단의 요구가 그대로 이뤄지는 것으로, 교육부가 결과적으로 구 재단을 돕는 셈이 된다"며 "교육부가 지역사회 등의 요구를 받아들여 정상화 방안을 보완하는 등 다시 한 번 검토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교육부가 과거 방식대로 관행적으로 이 문제를 풀려고 하지 말고, 새 정부가 들어선 만큼 전향적으로 검토하고 정치적인 결단을 내려달라"고 김 부총리에 촉구했다.

이에 김 부총리는 "서남대 정상화와 관련해 여러 경로를 통해 각계의 입장을 듣고 있고, 교육부 입장을 정리하고 있다"며 "7월 말까지 좀 더 숙고해보겠다"고 답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서울시민 2017-07-18 17:39:38
대학구성원과 지역민이 원하는 대학
서울과 지방이 상생하는 공공의료인력 양성 메카로 서남대를 정상화하려는 대학
부속병원을 비롯한 적절한 교육 여건을 갖춘 대학
안정적 재원 조달이 가능한 대학
서울시립대를 서남대 남원 캠퍼스 정상화 추진 대학으로 선정하여 주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