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진그룹, 4차 산업시대 주도할 ‘지식인력 양성’
상태바
유진그룹, 4차 산업시대 주도할 ‘지식인력 양성’
  • 나기호 기자
  • 승인 2017.07.18 0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 계열사 대상, ‘유진 인사이트 포럼’ 개최
유진그룹이 전 계열사 팀장들을 대상으로 ‘유진 인사이트 포럼’을 개최했다. 사진=유진그룹 제공

[매일일보 나기호 기자] 유진그룹이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할 인재에 대한 투자를 강화하고, 지식인력 양성에 나선다.

유진그룹은 4차 산업시대를 맞아 새로운 환경을 대비하기 위한 지식 보급 솔루션을 구축했다고 18일 밝혔다. 4차 산업에 선제적 대응과 중장기 미래 성장 동력을 창출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미래 산업의 변화에 본격 대응하고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유진그룹의 전 계열사 팀장들을 대상으로 ‘유진 인사이트 포럼’을 개최한다. 특강은 4차 산업혁명의 핵심기술인 빅데이터와 인공지능(AI), 사물인터넷(IoT), 가상현실(VR) 등 신기술 분야와 연계한 최신 산업 트렌드를 주제로 정했다.

포럼은 올해 말까지 매월 한 차례씩 진행할 계획이다. 지난 달에는 이경전 경희대 경영학과 교수가 ‘4차 산업의 혁명 어떻게 준비할 것인가’라는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4차 산업과 관련한 지식의 보급과 폭넓은 주제의 콘텐츠를 통한 역량 강화를 위해 ‘유진 디지털 도서관’도 구축했다.

디지털 도서관은 일반 도서관과 비슷하게 전자책을 대출, 반납, 예약할 수 있는 서비스다. 시간과 장소 제약없이 스마트폰, PC, 태블릿 등으로 이용 가능하다. 유진그룹은 지속적인 투자를 통해 디지털 도서관이 4차 산업을 준비할 수 있는 마중물로 삼는다는 구상이다.

그룹의 비전을 제시하고 미래 산업에 대비하기 위해서 인적 네트워크와 지식 콘텐츠의 유기적인 결합이 이뤄질 수 있도록 임원들을 대상으로 삼성경제연구소의 SERICEO 서비스를 제공해 오고 있다. 이를 통해 새로운 산업의 패러다임과 외부 경영환경의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비하고 내부 역량을 키워 나간다는 목표다.

유진그룹 관계자는 “급변하는 경영환경 변화에 대비하고 미래 시장을 개척하기 위해서는 과감한 투자와 함께 지속성장의 토대를 마련하는 것이 중요하다”면서 “4차 산업이 변화시킬 미래를 준비하고 주도해 나가기 위해 인재양성에 더욱 힘써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