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문화재단, ‘품앗이공연예술축제’ 개최
상태바
화성시문화재단, ‘품앗이공연예술축제’ 개최
  • 이기환 기자
  • 승인 2017.07.18 0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이기환 기자] 화성시문화재단과 민들레극단이 함께하는 화성시의 특화축제 ‘품앗이공연예술축제’가 7월 20일부터 23일까지 화성시 우정읍 ‘민들레 연극마을’에서 펼쳐진다.

올해로 9회차를 맞는 ‘품앗이공연예술축제’는 2007년 화성시의 자생특화축제에서 발전한 지역의 대표적인 공연예술축제로 외할머니집의 정겨움을 전하는 시골의 마을에서 공연도 보고, 농촌 체험도 즐길 수 있는 국내 유일의 축제로 해마다 찾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축제의 백미는 자연과 어우러지는 수준 높은 공연이다. 유아부터 어린이를 중심으로 온 가족이 볼 수 있는 20편 가량의 공연이 다양한 공간에서 펼쳐진다.

노을 지는 언덕, 꽃밭, 들판 등 동네 마당이 무대가 되고, 한낮의 태양과 저물녘 노을은 조명이 된다.

참여하는 공연의 장르도 다양하다. 영유아들을 대상으로 한 베이비드라마<맘마>부터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한 전통 연희극, 자연예술 퍼포먼스, 오브제 음악극, 서커스 등은 물론 실험적인 공연, 아시아 예술가들의 레지던시 작품까지 다채롭게 구성된다.

현대판 이야기꾼 이미라가 기타 반주에 맞춰 이야기를 풀어가는 오브제 음악극 <변화>나 2015 ‘에든버러 페스티벌 프린지’에서 호평을 받은 비언어(Non Verbal) 가족극 하땅세의 <오버코트>등은 쉽게 만나기 힘든 수준 높은 실내극이다.

또한 시골의 자연환경을 최대한 활용한 <곤충의 왕>, <전봉준 38>은 노을이 지는 언덕에서, 자연예술 프로젝트 <들꽃과 춤을>은 시원한 넝쿨극장에서 진행된다.

배우가 곤충이 되고, 관객이 꽃받침이 되는 과정을 통해 인간과 자연의 경계를 허물어간다.

아시아 문화를 널리 이해할 수 있는 프로젝트도 마련되어 있다. 축제 한 달 전부터 한국 예술가들이 인도, 파키스탄, 필리핀 등 아시아 예술가들과 함께하면서 작품을 만든다.

이를 통해 우리 창작 영역을 확대해 나갈 수 있다.

여기에 한여름 무더위를 잊게 할 물놀이와 옥수수 따기, 천연염색, 연 만들기, 탈 만들기, 박 그리기, 대나무 물총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축제는 7월 20일부터 23일까지 이며, 숙박을 원하는 경우에는 민들레 연극마을의 주민들 집에서 민박도 가능하다. (문의: 02-3663-6652, 031-358-7587, www.mdl.or.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