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근 경기행정2부지사 "무더위 쉼터 관리·운영에 만전 기할 것"
상태바
김동근 경기행정2부지사 "무더위 쉼터 관리·운영에 만전 기할 것"
  • 고상규 기자
  • 승인 2017.07.17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안세한/고상규 기자] 김동근 경기도 행정2부지사는 17일 오후 무더운 여름철 인명피해를 예방키 위해 운영되고 있는 북부지역 무더위 쉼터 2곳을 방문해 "무더위 쉼터, 주 이용 층이 폭염에 취약한 고령의 어르신들인 만큼 시설관리와 운영에 만전을 기해달라"고 당부했다.

김 부지사는 이날 무더위 쉼터로 지정된 경기 의정부시 녹양동 버들개 경로당과 양주시 마전동 마전2통 경로당을 찾아 관계자들로부터 무더위 쉼터의 관리 및 이용 현황, 폭염대응 대책을 확인하고 "최근 장마와 폭염 등 고온다습한 환경이 지속되고 있어 폭염취약계층에 대한 피해가 우려되는 상황"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무더위 쉼터'는 폭염으로 인한 인명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설치된 휴게시설로, 국민안전처와 경기도가 총괄하고 각 시군이 지정·관리하고 있다. 특히 경기북부는 폭염에 취약한 고령인구가 많이 거주하고 있어 각별한 주의가 요구되는 지역이기도 하다.

현재 도내 무더위 쉼터는 총 6797곳(북부 1794곳, 남부 5003곳)이 운영 중이다. 이와 함께 노인돌보미, 간호사, 사회복지사 등 보건인력과 이·통장, 지역자율방재단원 등 1만1000여 명을 재난도우미로 지정해 독거노인 등 폭염취약계층의 안전을 살피고 있다.

이 밖에도 폭염으로 인한 온열질환자의 신속한 구조를 위해 폭염구급차인 콜&쿨 구급차도 운영 중에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