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노 EDM 페스티벌 '더 플랫폼 뮤직 페스티벌'에 이상순 출연 확정
상태바
테크노 EDM 페스티벌 '더 플랫폼 뮤직 페스티벌'에 이상순 출연 확정
  • 김종혁 기자
  • 승인 2017.07.17 12: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김종혁 기자] 8월 5일 토요일 서울 반포에 위치한 세빛섬 플로팅 아일랜드에서 개최되는 대한민국 최초의 테크노 장르 EDM 페스티벌인,<더 플랫폼 뮤직 페스티벌>에 최근 인기리에 방영되고 있는 <효리네 민박>의 이상순이 출연을 확정 했다.

2007년 한국대중음악상 모던록 싱글 부분을 수상한 실력파 아티스트 이상순 <사진 PRM 제공>

현재는 이효리의 남자로 더 유명한 이상순이지만 밴드 “롤러코스터”의 기타리스트로 2007년 한국대중음악상 모던록 싱글 부분을 수상한 실력파 아티스트이다.

현재는 미니멀 테크노 디제이로 활동하며 세계적인 EDM 페스티벌인 울트라 뮤직 페스티벌에 출연하며 EDM 아티스트로 재조명 받고 있다.

이번 <더 플랫폼 뮤직 페스티벌>에서는 이상순 특유의 감성적인 플레이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상순 외에도 세계적인 테크노 디제이/프로듀서들이 <더 플랫폼 뮤직 페스티벌>출연하여 주목을 끌고 있다.

△ “프로그레시브 락”부터 “알앤비”, “테크노”까지 다양한 장르를 아우르는 벨기에 출신의 형제 듀오 투 메니 디제이스(2 Many DJS)  △ 스페인 출신으로 울트라 뮤직 페스티벌, 소나르 페스티벌 등 세계적인 EDM, 전자음악 페스티벌에 출연한 코유(COYU),  △  테크노 씬(scene)의 거장이지만 그 누구보다 트랜디한 음악을 플레이하는 제임스 자비엘라(James Zabiela),  △  미니멀한 비트가 돋보이는 음악을 플레이하는 EDM 듀오인 카이저디스코(Kaiserdisco),  △ 영국 EDM 씬(scene)에서 가장 역동적인 디제이/프로듀서로 알려진 키위(KIWI),  

30년 동안 디제이/프로듀서 활동하며 폴 매카트니와 같은 거장들과 작업한 티모 마스 Timo Maas <사진 PRM 제공>

△ 고정되어 있는 스타일에 얽매이지 않고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음악을 선보이는 라미로 로페즈(Ramiro Lopez),  △ EDM 음악에 예술적인 요소를 추가하며 음악과 비주얼 아트, 패션 등 다양한 분야를 넘나들고 있는 시안(SIAN),  △ 30년 동안 디제이/프로듀서 활동하며 폴 매카트니와 같은 거장들과 작업한 티모 마스(Timo Mass.위 사진참조)가 해외 라인업으로 발표됐다.  

또한 국내 디제이/프로듀서로 테크노, 덥 사운드 등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본인들만의 멜로디컬한 선율로 재해석하는 듀오 아베카(Aveca)가 이상순과 함께 <더 플랫폼 뮤직 페스티벌> 라인업에 이름을 올리며 앞으로 발표될 국내 디제이/프로듀서들에 대한 기대를 높이고 있다.

“프로그레시브 락”부터 “알앤비”, “테크노”까지 다양한 장르를 아우르는 벨기에 출신의 형제 듀오 투 메니 디제이스 2 Many DJS <사진 PRM 제공>

<더 플랫폼 뮤직 페스티벌>는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즐길 수 있는 기존 EDM 페스티벌과 달리 단일 장르로 진행되는 페스티벌로 기획됐다.

첫 시작인 올 해에는 테크노를 메인 장르로 선정해 EDM 음악 애호가들의 큰 기대를 사고 있다. 테크노는 과학기술이라는 영어 단어인 테크놀로지(Technology)라는 단어에서 파생된 장르로 전자음악 그 자체를 상징한다. 현재 플레이되고 있는 수 많은 EDM 장르에 영향을 끼친 초기 EDM 장르로서 프로디지(Prodigy), 케미컬 브라더스(Chemical Brothers)와 같은 아티스트들에게 지대한 영향을 끼친 장르이다.  

아울러 <더 플랫폼 뮤직 페스티벌>은 8월 5일 토요일 서울 반포에 위치한 세빛섬 플로팅 아일랜드에서 개최되며 단일 티켓으로 티켓몬스터를 통해 판매된다. (예매 : 티켓몬스터 1544-6240) <사진자료제공 : PRM>

 


좌우명 : 아무리 얇게 저며도 양면은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