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른정당도 추경·정부조직법 처리 심사 나서기로
상태바
바른정당도 추경·정부조직법 처리 심사 나서기로
  • 조아라 기자
  • 승인 2017.07.14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혜훈 "국민 위해 심사에 나서…심의서 철저히 따질 것"
▲ 바른정당 이혜훈 대표가 14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매일일보 조아라 기자] 국민의당에 이어 바른정당도 14일 추가경정예산과 정부조직법 처리 심사에 나서겠다고 밝히면서 국회 정상화의 물꼬가 트이는 모습이다.

이혜훈 바른정당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원내대책회의를 열고 "청와대의 진정성 있는 양보는 없었지만 바른정당은 국민을 위해 추경과 정부조직법 처리 심사에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이 대표는 내각 인선에 대해 "(문 대통령이 인사 배제) 5대 원칙을 천명하고 무결점 내각을 약속했으나 무능력, 무자격자 투성이인 것이 드러났다"며 "어제 강행된 송영무 국방 장관은 고액 자문료, 음주운전, 방산비리, 골프 등 국방 개혁 부적격자임을 온 국민이 안다. 그래서 후보 임명 찬성이 20%밖에 안된다"고 꼬집었다.

그러면서도 이 대표는 "(내각 후보자들이) 이미 임명이 됐고 돌이킬 수 없다면 일신해서 성과를 내기 촉구한다"면서 "국민 혈세가 효과 없이 낭비되는 것이 없도록 (추경)심의에 들어가 철저히 따지겠다"고 말했다.

이어 "(바른정당은) 특히 정부조직법 처리는 처음부터 적극적이었다. 우리만의 안도 제시했다"며 "(미국이 FTA)재협상을 공식 요구한 마당에 통상교섭본부가 빨리 자리를 잡아야 해서 이런 부분은 처음부터 우리가 (정부조직법에서) 대안을 제시했다. 적극적으로 심의에 들어가 철저하게 따지고 심의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