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북구, 2017 청소년 환경순찰 체험단모집
상태바
강북구, 2017 청소년 환경순찰 체험단모집
  • 홍승우 기자
  • 승인 2017.07.12 12: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7~21일까지 100명 전화나 인터넷으로 신청
‘강북구 청소년 환경순찰 체험단’ 참여 학생들이 청소 봉사활동을 통해 쓰레기 무단투기 실태를 살펴보고 있다.

[매일일보 홍승우 기자]강북구(구청장 박겸수)가 여름방학을 맞아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청소년 환경순찰 체험단’을 17일부터 21일까지 5일간 모집한다.

청소년 환경순찰 체험단은 청소년들이 거주하는 동네의 생활환경 실태를 점검함으로써 환경개선의 중요성과 필요성을 느낄 수 있도록 마련된 현장체험 프로그램으로 이달 31부터 8월 3일까지 4일간 운영된다.

모집인원은 100명으로 중·고등학교 재학생이면 거주지 관계없이 참여 가능하며, 감사담당관으로 전화(901-6041~3) 또는 1365 자원봉사포털(www.1365.go.kr)로 신청하면 된다.

선발된 학생들은 요일에 따라 각기 다른 체험을 하게 된다. 월요일과 수요일은 강북구 재활용 선별장을 방문해 재활용 처리실태를 눈으로 확인하고, 지역안전을 살피고 있는 U-강북구 통합관제센터에서 센터 운영방법 및 방범용 CCTV 이용체험 등을 한다.

특히 이번 여름방학부터는 화요일과 목요일에 자연생태체험교실과 숲길여행이 신설돼 자연생태 관찰, 숲 체험 등을 통해 환경보전 의식을 증진시키는 활동도 진행할 계획이다.

체험 활동 후에는 쓰레기 무단투기 지역을 직접 방문해 청소 봉사활동을 하고, 체험단 활동을 마무리하면서 지역 내 환경 실태에 대해 느낀 점, 개선사항 등의 의견을 받아 구정 발전의 참고 자료로 활용할 계획이다. 참가자에게는 봉사활동 4시간을 부여한다.

김영춘 감사담당관은 “청소년 환경순찰 체험단 활동은 청소년의 시각으로 자신이 살고 있는 지역의 문제점 및 생활 불편 사항을 확인하고, 쓰레기 무단투기와 같은 환경 문제에 더 많은 관심을 가질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강북구는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매년 여름방학에 청소년 환경순찰 체험단을 운영해 청소년들이 다양한 환경문제를 몸소 체험하고 구정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