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일보
전체
HOME MI특별기획
르노삼성 ‘QM3’ 여심 저격한 '볼매'[MI특별기획④ 5사5색 소형 SUV] 여성 오너 비중 절반 이상 차지
아기자기한 외모에 효율성까지 갖춰
르노삼성차의 소형 SUV ‘QM3’. 사진=르노삼성차 제공

[매일일보 이근우 기자] 르노삼성자동차가 여심 취향을 저격한 소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QM3’로 눈길을 끌고 있다.

12일 업계에 따르면 QM3는 올 상반기 내수 판매 누적 6194대를 기록해 지난해(6073대)보다 2.0% 증가했다. 2013년 출시 이후 국내 누적 판매량은 6만대를 돌파했다.

QM3는 경쟁사 신차들의 출시 소식에도 불구하고 지난달 1621대가 판매됐다.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1214대)보다 33.5%, 전달(1531대)보다 5.9%가 늘어난 수치다.

르노삼성차 측은 QM3가 소형 SUV 시장 개척자로서 차별화된 제품 영역과 그에 호응하는 고객군이 단단히 구축된 것으로 분석했다. 올 하반기 부분변경(페이스 리프트) 모델이 투입된다는 예상까지 나오면서 향후 판매에 더욱 탄력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QM3는 프렌치 감성에 볼륨감 넘치는 디자인으로 볼수록 매력있는 차다. 동글동글하고 아기자기한 외모에 다양한 컬러까지 젊은층을 끌어당길만한 요소가 충만하다. 덕분에 여성 오너의 비중이 55% 가량을 차지한다.

QM3는 전장 4125mm, 전폭 1780mm, 전고 1565mm 축거(휠베이스) 2605mm, 무게 1305kg다. 90마력, 22.4kg·m 최대토크, 1.5L dCi 엔진이 탑재돼 효율성을 추구한게 특징이다. 복합 연비는 17.3km/L(도심 16.3km/L, 고속 18.6km/L)로 우수하다.

르노삼성차는 고객이 직접 QM3의 색상, 인테리어, 액세서리를 선택할 수 있도록 커스터 마이징 서비스를 제공한다. 나만의 개성있는 스타일 연출이 가능하다.

QM3는 루프와 바디 색상을 각기 달리해 투톤으로 조합할 수 있다. 바디는 소닉 레드, 쇼콜라 브라운, 에투알 화이트, 오렌지 등 8가지고 루프는 블랙, 아이보리, 오렌지 등 3가지로 구성됐다.

RE시그니처 트림의 경우 블랙 루프와 소닉 레드, 쇼콜라 브라운, 에투알 화이트 바디 중 선택 가능하다. RE트림은 아이보리 루프, 카본 그레이 바디 등 5가지 색상 중에 고를 수 있다. LE트림은 아이보리 루프와 블랙 바디, 블랙 루프와 카본 그레이 바디, 블랙 루프와 아이보리 바디로 3가지 조합을 갖췄다.

QM3의 다양한 액세서리 용품은 차량 외부 컬러를 고려해 레드, 오렌지, 블루, 쇼콜라 브라운 등의 색상으로 내장 인테리어를 고를 수 있다.

고급 인조가죽 시트(PVC 소재)는 올블랙, 오렌지&블랙, 라이트그레이&블랙 등 3가지로 구성됐고 PVC가죽시트와 직물이 혼용된 고객 맞춤형 탈착식 시트커버도 선택 가능하다.

탈착식 시트커버는 오렌지, 블루, 그레이, 블랙 등 4가지며 캡처, 레이싱, 스트라이프, 버블의 4가지 데칼 프린트로 구성됐다. 고객이 직접 제작한 DIY 제품을 원할 경우 별도의 추가 비용으로 전문 업체에 시공을 부탁할 수 있다.

한편, 르노삼성차는 다양한 마케팅을 적극 펼치며 시장에서 QM3의 주목도를 꾸준히 유지하고 있다. 깐느블루, 스포츠팩 등 한정판 모델도 몇차례 선보였다.

이근우 기자  grew909@m-i.kr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