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이주열, "이번 전시회는 양국 간 소통 기회"
상태바
[영상] 이주열, "이번 전시회는 양국 간 소통 기회"
  • 김수연 기자
  • 승인 2017.07.10 2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은행 총재 '터키중앙은행 소장 미술전' 10일 개막식 참석

 

한국·터키 수교 60주년 기념 '터키중앙은행 소장 미술전' 개막식이 10일 서울 중구 한국은행 화폐박물관에서 열렸습니다. 

이날 개막식에는 한국은행 이주열 총재, 터키중앙은행 무라트 우이살 부총재, 아르슬란 하칸 옥찰 주한 터키대사 등 국내외 귀빈이 참석했습니다. 

이주열 한국은행 총재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양국이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어서 기쁘다"고 말했습니다. 

[이주열 / 한국은행 총재]
"이번 전시회는 양국 간 수교 60년을 기념하기 위해 개최됩니다. 우리 두 나라와 두 중앙 은행이 예술을 통해 긴밀한 의사 소통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

아르슬란 하칸 옥찰 주한 터키대사는 “이번 성공적인 전시회에 기여해주신 모든 분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양국의 끈끈한 파트너십을 강조했습니다. 

[아르슬란 하칸 옥찰 / 주한 터키대사]
"한국은행과 터키 중앙은행, 그리고 이번 성공적인 전시회에 기여해주신 모든 분들에게 감사드립니다. 최근 수십 년 동안, 터키와 한국 간의 관계는 거의 모든 분야를 망라하고 더욱 다양해졌습니다. 우리는 이제 전략적 파트너이며, 양국은 우리 지역과 그 이상의 지역에서 영향력 있는 힘이 되었습니다. "

한편 '보이지 않는 언어'를 주제로 터키중앙은행이 소장중인 회화작품 30점을 전시하는 이번 전시회는  7월 11일부터 9월 3일까지 한국은행 화폐박물관 2층 갤러리에서 열립니다. 

매일TV 김수연이였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