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준표, 사무총장 임명하자… 정우택 “이런 과정은 당내 의견 모으는 게 중요하다”
상태바
홍준표, 사무총장 임명하자… 정우택 “이런 과정은 당내 의견 모으는 게 중요하다”
  • 이상래 기자
  • 승인 2017.07.07 14: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인 지배시대 지났다… 나는 의총에서 의견모아 운영해”
자유한국당 정우택 원내대표가 7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매일일보 이상래 기자] 정우택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7일 “1인 지배의 인치 시대는 지났다”고 밝혔다.

정 원내대표는 이날 라디오 인터뷰에서 “앞으로 당내 지도부가 인선을 하거나 주요 결정을 할 때는 최고위원들을 비롯해서 당내 중진들과 충분한 소통이 필요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사무총장 인선은 홍 대표의 생각인데, 같이 일할 사람 진용을 짜는 것이므로 대표 의견이 존중돼야 하지만 이런 과정을 할 때 당내에 의견을 모아가는 과정이 중요하다”고 밝혔다.

홍준표 대표는 전날(6일) 홍문표 의원을 사무총장으로 임명했다. 홍 의원은 홍 대표과 가까운 사이로 알려져있다.

또한 정 원내대표는 “국회 상임위를 일정 부분 보이콧하는 문제는 의원총회를 거친 의원들의 총의에 의한 결정으로 바른정당도 같은 입장에 있다”며 “자유한국당의 원내 전략이나 대여관계는 원내대표의 역할로 저는 의원들의 총의를 모은 의원총회를 통해 운영해 나간다”고 말했다.

앞서 홍 대표는 최근에 “(문재인 정부)자신들이 하려고 하는 정부조직을 한 번 해보라 이거다. 판단은 국민의 몫이고, 야당이 그걸 막는다는 건, 명분이 없다”고 말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