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이 좋다] 유한킴벌리, 서울환경운동연합에 황사 마스크 1만5000개 기부
상태바
[대한민국이 좋다] 유한킴벌리, 서울환경운동연합에 황사 마스크 1만5000개 기부
  • 김아라 기자
  • 승인 2017.06.30 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크리넥스 황사마스크. 사진=유한킴벌리 제공.

[매일일보 김아라 기자] 유한킴벌리는 미세먼지로부터 성장기 어린이와 학생들의 호흡기 건강 수호를 돕고자 시민환경단체인 서울환경운동연합에 크리넥스 황사마스크 1만5000개를 기부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마스크 지원은 최근 서울시교육청이 학생들을 위협하는 미세먼지에 체계적인 대응을 위해 발표한 ‘미세먼지 종합대책’과 관련이 깊다고 유한킴벌리 측은 설명했다.

서울시교육청이 서울시 소재 유치원과 초등학교에 54만개의 마스크를 우선 보급하기로 결정함에 따라 협력단체로 시민 참여 활동을 진행하고 있는 서울환경운동연합에 힘을 보태고자 기부를 진행했다는 설명이다.

시민환경단체를 통해 서울시교육청에 전달된 황사마스크는 지역 아동기관과 학생들 뿐 아니라 최근 서울시교육청이 실시한 유·초·중·고·특수 학교장 및 관리자 대상의 미세먼지 대응 교육 현장에도 배부됐다.

향후 서울시교육청 주최의 학부모 연수 및 서울환경운동연합에서 자체적으로 실시하는 아동 대상의 캠페인에서도 참가자 대상으로 지원될 예정이다.

유한킴벌리 관계자는 “미세먼지 취약계층인 아동을 비롯한 학교 구성원들의 호흡기 건강을 지키기 위해 마련된 의미 있는 활동에 동참하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민관협력을 통해 국민들의 호흡기 건강을 지원하는 기회를 적극 모색할 것”이라고 전했다.

유한킴벌리 크리넥스 황사마스크(KF80)는 식품의약품안전처가 허가한 제품으로 4중 구조 이상의 특수 필터가 내장돼 있어 황사와 미세먼지는 물론 대기 중 먼지 입자 크기가 1마이크로미터 이하의 초미세입자도 80% 이상 차단해준다.

담당업무 : 항공, 조선, 해운, 기계중공업, 방산, 물류, 자동차 등
좌우명 : 불가능이란 없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