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튬 플레이어 ‘에키홀릭’, 제20회 부천국제만화축제 홍보대사 위촉
상태바
코스튬 플레이어 ‘에키홀릭’, 제20회 부천국제만화축제 홍보대사 위촉
  • 김종혁 기자
  • 승인 2017.06.28 18: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보대사 에키홀릭 리그오브레전드 팝스타 아리 코스프레 이미지

[매일일보 김종혁 기자] 아시아 최고의 만화 전문 축제인 제20회 부천국제만화축제(운영위원장 박재동, 이하 만화축제) 홍보대사로 국내 최고의 코스튬 플레이어 ‘에키홀릭’이 선정됐다.

프로 코스튬 플레이어인 에키홀릭은 팀 CSL과 스파이럴캣츠 멤버로 활동한 바 있는 실력자이다. 순정만화의 주인공 같은 외모, 어떤 캐릭터도 완벽히 소화해내는 뛰어난 연기력으로 사랑받고 있다. 최근에는 한국만화영상진흥원 입주만화가인 박용제 작가의 <갓 오브 하이스쿨> 속 캐릭터를 코스프레해 주목을 받기도 했다.

주요 경력으로는 세계 최고 권위의 코스프레 대회인 WCS(World Cosplay Summit)의 필리핀과 중국 예선 심사위원, 싱가폴 가레나 카니발(Garena Carnival) 심사위원으로 활동한 바 있다. 코스페스트 엑스투(COSFEST X.2) 등 글로벌 코스튬 플레이 행사에 초청돼 한국 코스튬 플레이어의 위상을 알리는데도 기여했다.

 제20회 부천국제만화축제 홍보대사에 선정된 에키홀릭은 “매일 웹툰을 챙겨볼 정도로 웹툰을 좋아하는데 부천국제만화축제 홍보대사가 되어 기쁘고 영광”이라며, “이번 축제에서 국내 최초로 경기국제코스프레페스티벌이 개최되는 만큼 만화와 코스튬 플레이를 많은 이들이 즐길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축제를 홍보하겠다”며 선정 소감을 밝혔다.

에키홀릭은 7월 29일(목) 개최되는 제20회 부천국제만화축제 공식 기자회견에서 위촉식을 진행하며 첫 행보를 시작한다. 기자회견에는 인기 게임 블레이드&소울(Blade&Soul)의 등장인물이자 해당 게임 내 최고의 미녀로 손꼽히는 캐릭터인 풍제국 귀비 남소유 코스프레로 참가해 스포트라이트를 한껏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오는 7월 19일(수)부터 5일간 열리는 제20회 부천국제만화축제는 한국만화박물관과 부천시 일원에서 ‘청년’이라는 주제로 열린다. 축제에 앞서 6월 30일과 7월 7일 오후 5시 부천역 마루광장에서는 사전 행사인 이벤트가 개최된다. 만화 아트상품 판매, 캐리커처, 페이스 페인팅 무료 이벤트 등 만화를 테마로 한 사전 행사를 통해 시민들의 금요일 밤을 유쾌하게 수놓을 예정이다.


좌우명 : 아무리 얇게 저며도 양면은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