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 ‘제6회 빛고을핸드메이드페어’ 개최
상태바
광주광역시, ‘제6회 빛고을핸드메이드페어’ 개최
  • 윤성수 기자
  • 승인 2017.06.28 16: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9일부터 7월2일까지 4일간…김대중컨벤션센터서 개최
▲ 제6회 빛고을핸드메이드 페어 포스터 사진제공=광주광역시

[매일일보 윤성수 기자] 지역의 우수한 수공예품을 만날 수 있는 ‘빛고을 핸드메이드페어’가 오는 29일부터 7월2일까지 김대중컨벤션센터 1‧2전시장에서 펼쳐진다.

올해 6번째인 ‘빛고을 핸드메이드페어’는 광주광역시가 주최하고 (재)광주디자인센터(원장 박유복)와 광주공예협동조합(이사장 안철환)이 공동 주관해 지역에서 생산된 수공예품의 우수성을 알리고 다양한 판로를 개척하기 위한 자리다.

이번 페어는 ‘다형다색-손으로 만드는 다양한 모양, 다양한 색이 모이는 세상’이라는 주제로, 실뜨기에서 창안해 핸드메이드의 특징과 미래의 무한한 가능성을 표현했다.

전국 164개 공방과 지역소재 4개 대학의 공예 관련 학과가 참여하며 ▲다양한 핸드메이드 제품을 선보이는 ‘공방관’ ▲새롭고 신선한 수공예품을 소개하는 ‘대학관’ ▲지역 무형문화재, 공예명장 등 명인의 숨결이 가득한 ‘공예명인관’ ▲지역 공모전에서 수상한 우수 공예품을 전시하는 ‘특별전시관’ 등으로 구성된다.

올해는 특히 전국 4대 공모전 중 가장 역사가 깊은 대한민국 공예품대전의 역대 대통령상 수상작품을 접할 수 있고, 명인의 공예품 제작 시연과 전문가에게 손쉽게 배울 수 있는 공예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풍성하다.

관람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고, 관람료는 무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