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수산식품지원센터, 수산물 브랜드 제품 선보여
상태바
목포수산식품지원센터, 수산물 브랜드 제품 선보여
  • 박용하 기자
  • 승인 2017.06.28 14: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목포대표수산물 브랜드 제품 사진제공=목포시

[매일일보 박용하 기자] 재단법인 목포수산식품지원센터(센터장 오병준)가 오는 7월 4일 지원센터에서 ‘브랜드 개발 제품 시식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지난 2015년부터 목포를 대표하는 수산물 브랜드 제품 개발에 착수한 목포시와 지원센터가 자체 개발을 완료한 제품 4종 등을 선보인다.

지원센터는 1~2인 가구 소비 트랜드를 겨냥해 전자레인지에서 30~60초 가열한 후 바로 섭취할 수 있는 간편 편의식 굴비(제품명 구을비)와 바로 식탁으로 올릴 수 있는 고추장 굴비(제품명 고추장 구을비)를 위생적인 저온진공방법을 적용해 개발․출시했다.

또 전통젓갈을 이용해 천연조미료 2종(멸치액젓맛, 새우젓맛)을 액상과 분말 형식으로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도록 개발했다. 젓갈의 감칠맛은 살리고 비린내와 색도를 낮춰 전통젓갈을 활용한 제품의 단점을 개선했고, 타사 조미료에 비해 무기질 및 키토산 함량이 높아 천연 웰빙 수산식품이라 할 수 있다.

아울러 지원센터는 입주한 12개 기업과 공동으로 개발한 제품 4종도 선보인다. 개발된 제품은 지주식 김을 이용한 산해푸드의 ‘김자반’, 전남농수축산물류주식회사의 ‘톳어간장’, 생선나라의 생선 순살을 이용한 ‘Fish cake’ 등 3종이다.

지원센터는 지적재산권 확보에도 힘을 쏟아 지난 3월 ‘구을비’의 제조공법을 특허 등록했고, 목포시 대표 수산물 브랜드명 개발 용역을 착수해 공동 브랜드명을 ‘목포어보’로, 개별 브랜드명을 ‘구을비’로 각각 확정하고 상표 출원을 완료했다.

지원센터는 앞으로 전문유통·판매 업체를 공개 모집한 후 평가를 통해 선정해 ‘구을비’의 본격적인 사업화를 진행할 예정이다.

박홍률 목포시장은 “목포 대표 수산물 브랜드 제품 개발은 단순 가공 및 원물 생산에 그쳤던 우리 지역의 수산업을 1~2인 가구 소비 트랜드에 맞춘 고차가공 산업으로 발전시킬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다”면서 “앞으로 수산식품 수출단지가 조성되면 목포는 고부가가치의 수산식품산업 거점도시로 거듭날 것이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