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부발전, '양질 일자리 창출·비정규직 정규직화' 노사 합의
상태바
서부발전, '양질 일자리 창출·비정규직 정규직화' 노사 합의
  • 민옥선 기자
  • 승인 2017.06.28 10:52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은 공동선언식에 참석한 한국서부발전 노사 대표들 사진= 한국서부발전 제공

[매일일보 민옥선 기자] 한국서부발전(사장 정하황, 이하 서부발전)이 노사 공동으로 양질의 일자리 창출 및 비정규직의 정규직화를 위해 노력하기로 합의했다고 28일 밝혔다.

서부발전은 지난 27일 한국서부발전노동조합(위원장 유승재, 이하 서부노조)과 4대분야 혁신과제 달성을 위한 공동선언문을 채택하고 선언문에서 서부발전 노사는 신재생에너지 및 해외사업개발 투자 확대로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고 비정규직의 정규직화를 추진해 ‘일자리는 늘리고 격차는 줄이는 고용확대’의 선도적 역할을 수행하는 노사 공동위원회를 구성하기로 합의했다.

더불어 업무환경 개선 및 업무생산성 향상을 위한 제도혁신을 통해 일‧가족‧생활의 균형을 추구하고, 직무중심 임금체계 도입을 위한 노사 공동 T/F도 구성해 합리적인 임금체계를 도출하기로 했다.

서부발전 정하황 사장은 “공기업으로서 정부의 일자리 창출 정책에 적극 부응하고 생산성 향상을 위해 노·사가 함께 노력하자”고 말했고, 서부노조 유승재 위원장도 “양질의 일자리 창출 및 비정규직의 정규직화 등 혁신과제 달성을 위해 노동조합이 힘을 보태겠다”고 화답했다.

한편, 서부발전은 이에 앞선 지난 6월 2일 조직개편을 통해 사장이 직접 팀장을 맡는 ‘좋은 일자리 창출 T/F’를 설치, 운영하고 있으며 이번 선언을 통해 일자리 창출이라는 국정과제 달성에 노사가 함께 뜻을 합해 추진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공 2017-06-28 14:36:00
좋네요. 정말로 양질의 일자리를 만들기 위해서 허울만 좋은 무기계약직 등이 아닌 직접 고용의 제대로 된 정규직 일자리 창출을 바랍니다. 또한 비정규직 대표도 참석을 시켜서 현장의 목소리도 반영되길 바랍니다.
공공기관이 앞장서서 모범을 보이고, 점차 사기업으로 확산이 되어서 살기 좋은 나라가 되었으면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