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 한화지상방산 대표이사에 손재일 내정
상태바
[인사] 한화지상방산 대표이사에 손재일 내정
  • 변효선 기자
  • 승인 2017.06.27 16: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화디펜스 대표이사에 이성수, 한화투자증권 대표이사에 권희백 내정
(사진 왼쪽부터) 손재일 신임 한화지상방산 대표이사, 이성수 한화디펜스 신임 대표이사, 권희백 신임 한화투자증권 대표이사. 사진=한화 제공.

[매일일보 변효선 기자] 한화그룹이 내달 1일자로 한화지상방산, 한화디펜스, 한화투자증권[003530] 등 총 3곳의 대표이사 인사를 실시한다고 27일 밝혔다.

한화지상방산 대표이사에는 손재일 한화테크윈 방산사업본부장 전무를 내정했다. 한화디펜스 대표이사에는 동사 사업총괄인 이성수 전무를 내부 발탁했으며, 한화투자증권 대표이사에는 동사 경영관리총괄 권희백 전무이사를 발탁 내정했다.

한화그룹의 방산계열사인 한화테크윈은 각 사업의 경쟁력 강화와 효율성 제고를 위해 방산사업, 에너지장비, 산업용장비부문을 7월 1일자로 물적분할하는 사업 분할을 실시해 자회사 3개를 설립한다.

이번에 새롭게 설립되는 한화지상방산에 선임된 손재일 대표이사 내정자는 1991년 1월 한국화약으로 입사해 기획, 재무, 인사, 신사업 등의 업무를 담당하며 방산사업분야에서 다양한 경험을 보유하고 있다.

손 대표이사는 올해 핀란드 및 인도 등 해외 시장 개척에 기여한 것을 인정받아 새롭게 출범하는 법인의 대표이사로 선임됐다.

이번에 한화디펜스 대표이사에 선임된 이성수 내정자는 그룹내 방산사업 미래전략기획 전문가로 평을 받고 있다. 2006년 한화그룹에 입사한 뒤 신사업 및 방산부문 전략업무를 수행하였다.
이성수 대표이사는 현 한화디펜스(구 두산DST) 인수 당시 인수업무를 총괄 담당했다. 지난 해 5월말 인수 종료 후 사업총괄 역할을 담당하며, 한화디펜스의 안정적인 기업 인수 합병 후 통합관리(PMI)에 기여한 것을 인정받아 대표이사로 선임되었다.

한화그룹의 방산계열사 중 한화디펜스는 이번 사업분할을 통해 새로 설립된 ‘한화지상방산’의 자회사로 편제되면서 방산사업의 시너지를 도모하고 있다.

이번에 대표이사로 내정된 권희백 한화투자증권 경영관리총괄전무는 1988년 한화증권에 입사해 약 30년을 증권회사 영업, 기획, 자산운용, 리스크관리 등을 수행한 정통 증권맨이다.

극심한 부진으로 적자를 시현했던 한화투자증권은 지난해 조직안정화와 내실경영을 통해 한화투자증권은 2017년 1분기 흑자전환을 달성했다.

한화투자증권은 불확실성이 커지는 증권업 시장 환경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재무건전성 제고와 지속가능한 경쟁우위조직으로 변화하고자 한화투자증권 출신의 증권 전문 인력을 대표이사로 선임했다.

그동안 한화투자증권 변화를 추진해왔던 여승주 전 한화증권 대표이사는 향후 한화그룹의 금융부문 선진화 및 새로운 미래 금융사업에 대한 구도를 설계하는 역할을 수행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