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병수 부산시장 대표정책 '중앙버스전용차로', 암초 만나
상태바
서병수 부산시장 대표정책 '중앙버스전용차로', 암초 만나
  • 강세민 기자
  • 승인 2017.06.27 15:37
  • 댓글 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운대구 구의원들 "사업 철회하라"
지난 16일 부산시청에서 가진 중앙버스전용차로(BRT) 중단 촉구 시위 모습. (사진=강세민 기자)

[매일일보 강세민 기자] 민선6기 서병수 부산시장이 의욕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중앙버스전용차로(BRT)가 큰 암초을 만났다.

서병수 부산시장이 대중교통 활성화와 교통정체 해소를 표방으로 내세운 해운대 일원의 중앙버스전용차로(BRT)가 오히려 심각한 교통체증과 사고 위험으로 지역인들의 반발을 불러오고 있기 때문이다.

부산 해운대구 구의회 정성철 의장을 비롯한 의원들은 해운대 우동 운촌삼거리에서 송정구간의 BRT사업 철회를 요구하고 나섰다.

의원들은 해운대구의 BRT사업이 해운대 진입 상시 교통지옥 유발과 우회도로가 없다는 점 그리고 도시철도2호선과 중복되는 혈세낭비라는 지적이다. 

또한, 부산시의 불통행정과 지역주민을 고려하지 않은 탁상행정, 밀어붙이기식 졸속행정을 당장 멈추어야 할 것이며 이후 일어나는 교통지옥에 대한 모든 책임은 서병수 부산시장을 비롯한 부산시와 해운대구에 있다는 것을 명심해야 할 것 이라고 주장했다.

해운대구 서창우 구의원.

해운대구의회 서창우(좌1,3,4동) 의원은 "부산시의회에서도 예산배정을 두고 논란이 많은 것으로 알고있다. 무엇보다 BRT로 인한 교통지옥으로 관광객들이 발걸음을 돌리는 것이 큰 문제" 라며 "특히 중동에서 송정구간은 시내버스가 다니지 않는 구간에 BRT를 만들려다 일단 중단된 상황을 볼 때, 부산시의 행정이 얼마나 졸속이었는지 알 수 있다. 운촌에서 중동구간도 반드시 중단되어야 한다" 고 목소리를 높였다.

택시을 운행하고 있는 윤모씨도 충렬대로 BRT구간에 대해 "손님이 안락동 낙민동 가자고 하면 겁이난다" 며 "내손으로 서병수 부산시장을 뽑았지만 도대체 시민 혈세로 뭐하는 일인지 모르겠다. 야간에는 너무 위험해 그 구간으로 더 안가게 된다" 며 BRT 구간에 불만을 털어놨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8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생각 좀... 2017-09-23 11:14:16
이런글에 댓글 잘 안다는데 기사보고 진짜 공감하여 글 남겨봅니다
무슨 생각으로 만든건지 모르겠지만 결과가 안좋으면 스톱해야지 계속 밀고나가는 이유를 모르겠네요
사람들이 더 막히고 더 불편하다자나여!

센텀 주민 2017-09-23 11:07:58
버스중앙차로 도입으로 건널목 & 신호등이 더 생겨 자주 멈춰야하고 차선 굴곡도 심해지고 사고 위험도 높아지고 무엇보다 극심한 교통마비~
기존에 20분 걸리던 거리를 30~40분 걸려가고 있으니... -_-
제발 없애주세요삭제

동네주민 2017-09-22 21:37:27
이제는 동래쪽으로도 다니기 싫어지네요 해운대갈려고 일부러 기장으로 돌아가는게 훨 빠른데 동래부터 곳곳에 정체가 되어못살겠네요 부산에
서울에서는 실패한 사업이라고 들었는데 위험하고 시간제로 바꾸던지 24시간은 아니라고봅니다.
버스가 승용차에비해 그렇게 많은것도 아닌데 말이죠.

서빙시 2017-07-08 17:15:17
관광지인 해운대는 주말에 타지에서 유입되는 교통량이 많고 주중 출퇴근시에는 그다지 정체가 되지 않는데 교통특성을 무시하고 심각한 주차난 해소를 위해 수백 억원의 국비를 투자해서 멋진 주차장을 확보해주신 부산시장님께 감사드립니다. 더 큰물에 가셔서 이 나라를 더 베려주세요. 부산은 시장님이 큰 뜻을 펼치시기에 너무 좁습니다. 중앙버스차로때문에 버스가 승용차에 비해 상대적으로 빠른거지 안락교차로에서 벡스코까지 횡단보도가 8개(당초 21, 현재 29)가 추가 되어 보행자 신호때문에 버스도 이전보다 아주 미미한 정도로 빨라진 것이다.

센텀시민 2017-07-07 09:46:08
버스도 승용차도 원래 안 막히던 구간들도 전부 막혀요. 재송동 좌회전 하는길, 중동 가는길, 특히 수비삼거리는 최악으로 상시 막혀요. 수비삼거리에서 벡스코 방향은 넓은 차선을 줄이고 나무심어 놓고 황당합니다. 큰 나무 조경한다고 비용만 많이 들이고 무슨 뒷거래가 있는지 길 중간에 뭐하러 비싼 나무를 심는지...김해방향가는 버스타는데, 예전보다 시간은 더 걸려요. 버스도 줄서서 가야하고. 교통평가도 제대로 안하는 듯해요. 이렇게 막히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