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구역, 잠깐 내린 비에도 곳곳에 ‘물 웅덩이’
상태바
동대구역, 잠깐 내린 비에도 곳곳에 ‘물 웅덩이’
  • 조용국 기자
  • 승인 2017.06.26 17:13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언제 무너져도 이상하지 않은 건물”…부실시공 의혹도
지난 25일 동대구역 고속 상행선 11번과 12번 플랫폼에 쏟아져 내리는 물폭탄을 이용객들이 피해가고 있다. 사진제공 '실시간대구'.

[매일일보 조용국 기자] 지난 25일 잠깐 내린 비에도 동대구역 열차타는 플랫폼에는 물벼락이 쏟아지는 등 이용자들이 큰 불편을 겪었다.

본격적인 장마가 시작되기 전이라 대책마련이 시급하다는 것이 이곳을 이용하는 이용자들의 공통 불만이었다.

이곳을 지나는 이용객들은 물 폭탄과 물웅덩이를 피한다고 이리저리 뛰기에 바빴다.

페이스북 ‘실시간대구’에 올라온 “물쏟아지는 동대구역 플랫폼 사진”에는 수백개의 댓글이 달리는 등 불만이 쏟아졌다.

아이디 다원님은 “동대구역 피해라. 저기 진지하게 언제 무너져도 이상하지 않은 건물 같다. 저기 이용하지 마라”고 했다.

또 다른 아이디 최성현님은 “아까 여기 지나왔는데 진심 워터파크 파도풀 이었음. 도로 위에 물바다”라고 썼으며, 김다빈님은 “나 방금 내릴 때 지붕이 있는데 왜 비가 떨어지지? 이상하게 생각하면서 맘속으로 욕했음”이라 썼다.

아이디 수빈님은 “와 딱 내가 일요일 가는 시간인데 만약 종강 안했더라면 난 공짜 워터파크를 즐기고 있었겠지”라고 썼으며, 정지윤님은 “어제 물 겁나 많았어. 진짜 진심... 건물안에서 물웅덩이 밟고 다 버렸어”라며 불만을 토로했다.

코레일 관계자는 “비가 샌 부분은 동대구역에서 복합환승센터 광장 중간 부분 보도연결 이음새로 물이 유입됐다”며 “공사발주처가 대구시여서 대구시에 이음새 마감공사를 조치해 놨다”고 답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후아나 2017-06-26 17:42:52
백화점쪽으로 통하는 동대구역출구에서 백화점쪽으로 비막이 공사좀 해주세요 거기서 바로 지하철타러감되는데 어제 그쪽 침수되서 너무불편햇어요